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스트리트 파이터 '사가트', 일본 사가현(佐賀県) 관광홍보대사로

by bruprin 2018. 1. 12.

BP's : 재미있는 뉴스다. 일본 사가현(佐賀県)이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 '사가트'를 관광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사가현과 캡콤 협업 일환으로 사가트와 사가현의 발음이 같다는 점에서 착안. 

도쿄 긴자에 위치한 GINZA PLACE에서 1 월 22 일 ~ 28 일 특별 매장을 만들고, 사가현 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공간에 사가트를 전면에 내세워 프로젝트 '스트리트 파이터 사가'라는 이름으로 홍보를 하겠다는 계획. 

도자기 전문업체 아리타에서 만든 도자기,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반창고, 블랙몬 블랑카라는 초컬릿, 사가 김 패키지 등 아이디어를 결합한 제품들이 많다. 

사가트 수건, 달심의 일본차 등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특산품도 판매 

여기에 스트리트 파이터 팬들을 위해서 오리지널 일러스트도 함께 공개. 

재미있는 기획이다. 

사가현 : 佐賀県 위키피디아

사가 현은 일본 규슈 지방 북부에 있는 현이다. 규슈에서 가장 작은 현이며 현청 소재지는 사가 시이다. 동해와 아리아케 해의 두 개의 바다에 접한다. 현 서부에는 도자기의 산지로서 예부터 유명한 가라쓰, 이마리, 아리타 등이 있다.

구글맵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game/content/streetfighter/info/collabo/3268

https://sagaprise.jp/sf-saga/

http://sagaprise.jp/

스트리트 파이터도 30주년 기념 컬렉션이 나오니. 스트리트 파이터, 사가현 모두 좋은 행사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