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포켓몬고 3월 1일부터 아이폰 5 지원 중단

by bruprin 2018. 1. 13.

BP's : 포켓몬고가 2018년 3월 1일부터 아이폰 5 지원을 중단한다. 

정확히는 iOS 11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 지원을 중단하는 것인데, 아이폰 5와 5C는 iOS 11을 설치할 수 없으니 지원이 중단되는 셈. 

이렇게 되면 아이폰5에서 포켓몬을 하던 사람은 스마트폰을 바꿀 수 밖에 없다. 

지금 아이폰5도 쓰고 있는데(이걸로 포켓몬고를 하지는 않지만), 전화로 쓰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안드로이드도 iOS도 오래된 스마트폰에서는 업데이트를 안해주고(물론 모든 제품을 업데이트할 수는 없다..) 무언가 기능이 제한될 수 밖에 없는데. 

그렇게 되면 하드웨어 성능에 상관없이 어떻게든 바꿔야 한다. 

더 많은 기능을 쓰고, 보안 문제 때문이라고 하지만...과연 이런 방식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면 피처폰 시절에는 전화기가 망가져서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소프트웨어 제한으로 인해서 하드웨어는 문제가 없어도 바꿔야 하는 일이 발생한다. 

스마트폰을 잘 쓰는 사람도 있지만, 인터넷이나 게임은 하지 않으면서, 전화만 쓰는 사람도 있는데, 그런 사람들에게는 스마트폰이 과연 좋은 제품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사람들도 선택권이 있어야 하는데, 현재는 저가폰들도 안드로이드를 탑재하니..나중에 문제가 될 수도.. 

관련링크 : https://pokemongolive.com/ko/post/iphone5discontinuedsuppo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