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BP/IT] 오래된 노트북PC. SSD 업그레이드

by bruprin 2018. 4. 9.


BP's : 셀러론 노트북 PC, 그리고 아주 오랫동안 안쓰던 노트북PC에 SSD 하나 달아줬을 뿐인데, 활용성이 완전히 달라졌다. 

PC가 느리다고 생각되면, 새로운 노트북PC로 바꿨는데.. 

이제는 일단 HDD를 쓰면 SSD로 바꿔보고, 그래도 마음에 안들면 바꾸면 된다. 


지인께서 집에서 너무 느려진 노트북PC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냐고 물어보시길래. 

SSD 가격이 많이 떨어졌으니... 일단 SSD로 바꿔보고 성능 체감이 안되면 그 때 새로운 PC를 구입하시라고 했다. 


그래서, 받은 노트북PC... 

윈도 XP가 아니시라고 해서...윈도7이면 보조기술 사용자를 위한 업그레이드로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한 뒤에..

SSD 업체 툴로 마이그레이션해서, 바로 장착하면 되겠다...

했는데..-_-; 



보조 기술 사용자를 위한 Windows 10 업그레이드

https://www.microsoft.com/ko-kr/accessibility/windows10upgrade


몰랐는데, 지난해 2017년 12월 31일 보조 기술 사용자를 위한 Windows 10 업그레이드가 종료됐다. -_-; 


그럼 윈도7으로 써야겠다...하고..확인하니..

윈도 비스타다. -_-; 


그래도, 할 수 없으니..일단 윈도7 으로 



부팅 시간을 재보니 1분 30초 정도.. 생각보다는 빠른데... 익스플로러만 열어도..조금씩 느려진다. 



7으로 바로 업그레이드가 안될 것 같아서, 아예 백업 받고...윈도7을 설치하기로... 




HDD 분리는 쉽게 할 수 있다. 



가이드만 떼어내면 바로 분리 



WD 스콜피오가 들어 있다. 


라고 생각하고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 SATA 케이블을 안가져왔다. -_-; 윈도7 DVD도 안보인다. 


작업 중단... -_-;  


2017/09/04 - [IT/PC] - [BP/IT] 구형 노트북 SSD 교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