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R.VR.MR

[BP/VR] HTC VIVE PRO

by bruprin 2018. 4. 24.

BP's : CES 2018에서 공개된 HTC VIVE PRO.

이제 주요 국가에서 판매되는 것 같다. 기존 VIVE에서 성능과 인터페이스를 개선한 모델. 

'VIVE는 HTC와 Valve가 공동으로 개발했는데, 기본 VIVE는 해상도나 실제 사용에서 아쉬움이 있었다. 

VIVE Pro는 이런 점들을 개선해서, 디스플레이와 음향을 개선. VR에서 몰입감을 높였다. 

착용했을 때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탈착을 쉽게하고, 무게 분산도 고르게 했다. 

VR 확산이 더딘 이유는 가격, 크기, 콘텐츠 3가지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 같다. 

일단 처음에는 신기하지만, 이 VR 헤드셋은 매우 귀찮다. 

뒤집어 쓰고 움직이는 것이 힘들다. 어느 정도 쓰면 어지러움이 느껴질 때도 있다. 

HTC VIVE PRO나 오큘러스는 너무 비싸다. 

PS VR은 세트가 40만원 이하로 떨어졌지만... 아무튼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할 콘텐츠가 없는 가운데..너무 비싸고.. 집안에 어디 둘데도 마땅치 않다. 

콘텐츠의 부재도 문제. 몇 개의 킬러 콘텐츠가 있기는 하지만... 

붐을 일으킬만한 그런 콘텐츠는 없는 것 같다. 

성인용 콘텐츠가 VR을 성장시킬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것도 제한적이다... 

결국 VR이 일반화되기 위해서는 더 작고, 가벼워지고.... 가격이 낮아지고, 콘텐츠가 많아져야 하는데...그게 쉽지 않아 보인다. 

오히려 VR방 같은 곳에서 일정 비용을 내고 즐기는게 더 합리적이다. 

VR을 구입하고 싶다면.... VR방에서 게임을 몇 개 즐기고 판단해도 충분하다.  VR헤드셋 서랍에도 잘 안들어간다...  

관련링크 : 

https://www.vive.com/kr/product/vive-pro/

http://store.steampowered.com/app/593240/VR_SUPER_SPOR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