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R.VR.MR

[BP/VR] VR 인터페이스 표준 '버추얼링크(VirtualLink)' - 엔비디아, 오큘러스, 밸브, AMD, MS

by bruprin 2018. 7. 18.

BP's : VR 헤드셋을 쓰면서 불편한 점은 치렁치렁한 선들. 비디오오디오 출력, 전원선, 헤드폰... 최소 3개의 선이 필요하다. 

결국에는 이 것들도 무선이나 일체형이 되겠지만, 지금 헤드셋 무게도 무거운데, 치렁치렁 줄을 달고 다니는 것이....너무 불편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업계가 뭉쳤다. 

엔비디아(NVIDIA)와 오큘러스(Oculus), 밸브(Valve), AMD,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VR 헤드셋 연결에 대한 업계 표준 '버추얼링크(VirtualLink)'를 발표.

이 규격은 USB Type-C 커넥터로 VR 헤드셋을 PC 나 기타 장치에 연결하는 개방형 표준. 

이 표준을 사용해서 관련 업체들은 VR 설정을 단순화할 수 있고, 설치 속도 줄일 수 있다. 

차세대 VR 성능을 위해 헤드셋은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움직임, AR을 위한 카메라 인터페이스도 한번에 통합할 수 있게 됐다. 

버추얼링크는 확장 가능한 4개의 HBR3 디스플레이포트와 고해상도 카메라 센서 용 USB3.1 데이터 채널을 지원, 최대 27W의 전력을 제공한다.

1세대 VR이 VR 상용화 시장을 열었다면, 새로운 표준을 탑재한 제품들은 팔리는 시장을 만들 것.  

아 그래도 복잡하고 무겁다. 아직 일반 사용자들이 쓰기에는 아주 귀찮다. 

관련링크 : http://www.nvidi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