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R.VR.MR

[BP/IT] 인간의 시야각에 가까운 VR HMD 'StarVR One'

by bruprin 2018. 8. 16.

BP's : VR이 확산되지 못하는 것은 기능, 가격, 부피와 무게 등 여러 가지 파라메터가 시장을 움직일 정도가 안되기 떄문인 것 같다. 

PS VR이나 오큘러스리프트, HTC 바이브 등은 이전 세대 VR HMD에 비해서 혁신적이지만, 여전히 불편하다. 

적어도 안경보다 조금 큰 수준의 크기, 풀HD 이상의 해상도(실제 사용자가 느끼기에 이 정도 되려면 적어도 4K), 가격은 300달러 이하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아무튼 VR 시장이 소니, 오큘러스, HTC 3강 체제로 움직인다고 생각했는데, 

스타VR에서 인간의 시야각에 가장 가까운 시야각 210도 VR 헤드셋 'StarVR One'을 발표. 

StarVR One은 수평 시야 210도, 수직 시야 130도를 지원해 '인간의 시각 대부분을 지원' 

일반 시각에 가깝기 때문에 자동차나 항공기 조종 시뮬레이션 등 정확성이 필요한 VR 체험이나 공학 응용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고 한다. 

디스플레이는 4.77 인치 OLED, 속도는 초당 90 프레임. StarVR 자체 디스플레이는 VR에 특화한 설계로, 세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표현한다고. 

또, 눈의 초점이 맞는 부분에만 고품질 렌더링을 집중시키는 'dynamic foveated rendering' 기능도 제공. 

VR은 두 가지다. SteamVR 2.0 추적 솔루션을 지원하는 StarVR One, 광학 추적 시스템을 활용한 StarVR One XT.

HMD는 USB Type-C × 4, DisplayPort × 2, USB 2.0 × 2, 스테레오 등 단자를 갖추고 있다. 

헤드셋 무게는 450g (StarVR One) / 430g (StarVR One XT).

현재 관련 SDK를 제공하고 있으며, 

StarVR One의 개발에는 Intel, NVIDIA, Epic Games 등과도 협력.

관련링크 : https://www.starv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