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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ews

[BP/AUTO] 닛산 해치백 'e 노트 니스모 S'

by bruprin 2018. 9. 30.

BP's : 가족 여행을 갈 때가 아니면 작은 해치백 하나면 충분하다. 

고성능이면 더 좋고. 

일본은 도요타 천국이지만, 해치백은 혼다 'Fit', 닛산 'Note'도 인기. 

우리나라 i30, 액센트 정도 크기인데 실용성이 아주 좋다. 

좁은 도로, 주차하기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면 이런 차가 가장 쓸모있는 차. 

노트 e-POWER NISMO S "를 추가 출시했다. 가격은 267 만 1920 엔으로, 레카로 시트 장착 차량은 294 만 1920 엔.


닛산이 해치백 'Note e-POWER NISMO S'를 출시. 노트의  고성능 모델이 노트 NISMO, 노트에 전기모터를 결합한 모델이 e-노트. 

e-노트 + 니스모에 추가 출력을 더한 S 모델이다. 

신차는 전용 바디 보강, 전용 서스펜션 적용한 '노트 e-POWER NISMO'를 기반으로 인버터와 컴퓨터 (VCM), 리튬 이온 배터리 시스템 (LBC)에 전용 튜닝을 실시하고 발전량을 증가시킨 모델. 

기본 출력은 직렬 3 기통 DOHC 1.2 리터 + EM57 모터.

노트 e-POWER NISMO와 같은 EM57 모터를 쓰면서 출력은 기존 최고 출력 80kW (109PS) / 3008-10000rpm, 최대 토크 254Nm (25.9kgfm) / 0-3008rpm에서 

최고 출력이 25 %, 최대 토크가 26 % 증가한 최고 출력 100kW (136PS) / 2985-8000rpm 최대 토크 320Nm (32.6kgfm) / 0-2985rpm를 실현. 

직렬 3 기통 DOHC 1.2 리터 'HR12DE' 엔진 최고 출력도 향상. 

기존 58kW (79PS) / 5400rpm에서 3kW (4PS) 증가한 61kW ( 83PS) / 6000rpm로 증가.

주행 모드도 고속 등판로나 고갯길 등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는 모드를 추가. 

e-노트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까지 가지 않고, 기존 가솔린 엔진에 출발과 가속에 전기모터를 개입시키는 구조로 실용성과 효율을 극대화한 모델인데

여기에 고성능을 추가. 

국내는 e-노트만 나와도 충분히 경쟁력 있을텐데. 

관련링크 : https://www3.nissan.co.jp/vehicles/new/not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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