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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아반떼 같은 준중형차도 실내와 수납공간이 꽤 커졌지만, 

짐을 좀 많이 넣으려면 아쉽다. 그래서 i30처럼 공간 활용성이 좋은 해치백을 보게 되는데, 이게 부피가 큰 짐은 2열을 접어서 싣기는 좋지만, 

절대적인 적재공간은 아반떼와 큰 차이가 없다. 

더 큰 i40가 있지만, 이건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와 가격. 

결국 i30 CW 같은 웨건 차량이 가장 실용적인 차라고 생각되는데, 

1세대 이후 국내는 CW모델이 나오지 않는다.

유럽에는 계속 나오는 것을 보면... 왜 국내에 내놓지 않는지. 아마도 더 비싼 SUV를 팔려고 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K3웨건처럼 아반떼 웨건이 나오면 좋을텐데.. 나올 가망성은 없어보인다. 

도요타 코롤라는 웨건형태 모델이 있는데, 여기에 하이브리드가 적용돼 연비도 좋고 활용성도 좋다. 

'코롤라 투어링 스포츠' 

TNG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GA-C 플랫폼을 사용해, 엔진과 배터리를 낮게 배치해 저중심 설계. 

휠베이스는 기존 코롤라 스포츠 2640mm에서 60mm 늘인 2700mm,

후륜 멀티링크. 598L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2열을 접어서 풀플랫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현대도 아반떼 투어링, i30CW 내줬으면

관련링크 : https://toyota.jp/corollas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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