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플레이스테이션4 '페르소나 5 더 로얄'

by bruprin 2019. 3. 24.

BP's : 아틀라스가 플레이 스테이션 4 용 RPG '페르소나 5 더 로얄'을 발표.

아직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조금씩 정보를 공개할 예정. 


페르소나 시리즈는 게임업체 아틀라스에서 발매되는 RPG '여신 전생'시리즈의 파생 작품. 시리즈의 전세계 누계 출하 갯수는 2018 년 7 월 기준 910 만개. 

시리즈는 악마와 그림자같은 이형의 존재가 출현하게 된 현대 일본의 거리와 고등학교를 무대로 '페르소나 능력'에 눈을 뜬 주인공들이 협력해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 

이 때문에 회복 시설이 학교의 양호실이나 약국 등 게임 배경의 무대가 현대적으로 설정, 

학교 괴담 , 소문 , 도시 전설 등 오컬트 적인 요소도 있어서 학생들에게 인기. 


여신전생 시리즈가 전통적인 RPG를 추구하고 있다면, 페르소나 시리즈는 캐릭터성을 강화한 독특한 스타일. 

인기가 높아지면서 만화, 소설, 드라마 CD,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연극 등으로 확장. 

대전 격투 게임, 던전 RPG, 댄싱 액션 게임으로도 출시. 


참고로 페르소냐는  사회 역할이나 배우에 의해 연기되는 등장인물이다. 

위키피디아 - 페르소나 

이 단어는 원래 연극 탈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됐다. 라틴어 단어는 그리스어 πρόσωπον (prosōpon)에서 온, 같은 의미의 에트루리아어 단어 "phersu"에서 유래했다. 

로마 후기에 다른 사람이 같은 역할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이 명백해지고, 권리, 권한 및 의무 등의 법적 특성이 역할을 이었을 때, 이 의미는 연극 공연이나 법원의 "등장인물"을 나타내는 것으로 바뀌었다. 동일한 개인은 배우처럼 때로는 같은 법정 출두에서 각각 자신의 법적 특성으로, 서로 다른 역할을 연기할 수 있다. 

페르소나는 환경의 요구에 조화를 이루려고 하는 적응의 원형이다. 즉, 페르소나는 개인이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에서 가정하는 자신의 역할을 의미한다. 페르소나는 가면을 뜻하는 희랍어로 개인이 사회적 요구들에 대한 반응으로서 밖으로 내놓는 공적 얼굴이다.

관련링크 : https://p5r.j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