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일본과 동남아에는 라인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장악. 

특히 일본은 라인 없으면 안되는 수준. (우리나라 카카오톡보다 더 강한 것 같다) 

일본에서 라인과 스타벅스는 이미 지난해 12월 포괄적 업무협약을 하기로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스타벅스 라인 카드는 라인 상에서, 라인 캐릭터가 들어간 카드를 만들어 일반 스타벅스 카드와 마찬가지로 결제할 수 있다. 

스타벅스 별 보상 프로그램에도 참여 가능. 

스타벅스는 기존 스타벅스 앱, 카드보다 라인을 통해 더 많은 회원을 끌어들여 고객 기반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

참고로 일본 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의 회원 수는 330 만 명이라고 한다. 

라인과 협력하면 연동해서 이벤트 등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라인페이로 충전도 가능하니. 

서로 좋은 협력인 듯. 

우리나라에서도 카카로톡이 이런 식으로 나와도 될 듯. 

관련링크 : https://linecorp.com/ja/pr/news/ja/2019/2657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