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도요타가 BMW와 공동 개발한 스포츠카 '수프라'가 일본에서 17일부터 발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490 만엔 ~ 690 만엔'

비슷한 사양인 BMW 신형 Z4에 비해서 가격이 100~200만엔 가량 낮은 셈. 

도요타는 수프라를 '세리카'로 1978 년 4 월 처음 공개. 해외는 수프라라고 판매

1986 년 2 월 3세대 모델부터 수프라로 차명을 통일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수프라는 5세대 모델로 17년 만에 부활한 셈.

수프라는 성능에 따라 3개 모델로 판매. 

SZ 직렬 4 기통 2.0 리터 직분 사 터보 (197PS / 320Nm) 8 단 AT 2WD (FR) 4,900,000 엔 13.1km / L
SZ-R 직렬 4 기통 2.0 리터 직분 사 터보 (258PS / 400Nm) 5,900,000 엔 12.7km / L
RZ 직렬 6 기통 3.0 리터 직분 사 터보 (340PS / 500Nm) 6,900,000 엔 12.2km / L

순수 2인승 스포츠카를 추구하며, 기존 도요타의 스포츠카 '86;보다 100mm 짧은 2470mm 휠베이스.

무게 중심도 낮추고 전후 비율도 5:5로 코너링 성능을 강조. 

강성면에서도 주행 성능을 최우선해 알루미늄과 철을 활용에 맞게 적용.

86의 2.5 배로 강성을 구현. 렉서스 'LFA' 보다도 높은 바디 강성을 실현했다고.

전륜 프론트 맥퍼슨 식, 후륜 멀티 링크를 적용. 앞쪽 서스펜션과 서브 프레임은 알루미늄.

SZ-R과 RZ는 VSC (차량 안정성 제어 시스템) 와도 연계, 후륜의 좌우 사이 잠금 비율을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에 의해 0 ~ 100의 범위 내에서 연속적으로 최적 제어해 높은 코너링 속도와 안정성을 실현. 

브레이크는 SZ과 SZ-R는 전후 17 인치 알루미늄 플로팅 캘리퍼와 330mm 직경 브레이크 디스크, RZ는 전면에 브램보 17 인치 알루미늄 모노 블록 4 피스톤 캘리퍼와 348mm 직경 브레이크 디스크, 리어 17 인치 알루미늄 플로팅 캘리퍼와 345mm 직경 브레이크 디스크를 표준 ​​장비.

도요타 자사 레이싱팀인 GAZOO Racing 기술을 적용한 차량 정보 기록 장치 "TOYOTA GAZOO Racing Recorder"를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브레이크, 스티어링, 시프트 포지션 등 드라이버의 운전 조작, 차속, 엔진 회전 수, 가속도 등의 각종 센서 수치, 차량의 위치와 방향 등의 각종 정보를 SD 메모리 카드에 저장할 수 있다. 

카드에 기록 된 정보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GAZOO Racing Data Viewer '를 통해 확인 가능.

최대 2 개의 동영상으로 볼 수 있으며 소니 액션 캠 'FDR-X3000', 'FDR-X3000R'과 연동하면, 기록 정보와 자동으로 시간 동기화 재생 기능이 있다.

Microsoft Bing Maps에서 주행 궤적을 표시 · 재생하는 것도 가능.

레이더와 카메라를 사용해 주간 보행자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을 감지해 충돌을 회피하는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 인접한 차선 사각지대 차량을 감지하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차선을 이탈 할 것 같은 상황에서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하는 '차선유지, 경고', 앞 차를 따라가는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을 적용.

이 밖에도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국내 가격은 86을 고려하면 BMW Z4 만할텐데. 가격정책을 어떻게 할지. 

관련링크 : https://toyotagazooracing.com/jp/form/supramattestormgraymetallic_agreement.html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