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윈도7 지원이 2020년 1월 14일로 종료. 

윈도7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중단한다는 이야기로. 

MS의 윈도7 호환성이나 취약점에 대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다. 

2019년 12월 기준으로 윈도 PC중 윈도7 사용자는 19%인데 이는 엄청나게 높은 수치다. 

윈도 사용자 PC 5대 중 1대는 윈도7인 셈인데. 

문제는 PC에 별로 관심이 없는 공공부문,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산업용 PC 등에서 윈도7 사용비중이 높다는 것.

문제를 해결하려면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윈도 10 PC로 바꾸는 것인데. 

공공부문이나 산업용PC에서는 윈도10으로 바꾸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기존 사용해온 자체 앱을 윈도10으로 바꿔여 한다는 문제가 있다. 

물론 그대로 돌려도 되지만. 기술적인 문제 뿐 아니라 기존 것을 그대로 쓰려고 하는 관성도 있기 떄문에..

예를 들어 수력, 원자력 발전소 등에서 윈도7을 쓰다가 보안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윈도XP 지원 중간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데. 오히려 비용을 더 받고 지원을 해주는 방안도 나와야 하는 것도 필요해 보인다.

아 지금 쓰는 윈도7 PC들은 이제 어떻게 하나. 업그레이드 하기도 애매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Microsoft는 2009년 10월 22일에 Windows 7을 출시하면서 10년 간 제품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이 10년의 지원 기간이 종료되었으며, Microsoft는 최신 기술과 새로운 환경을 지원하는 데 투자를 집중할 수 있도록 Windows 7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Windows 7의 지원 종료일은 2020년 1월 14일이었습니다. PC 보호를 돕기 위한 기술 지원 및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더 이상 제품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나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Windows 10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링크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57281/windows-7-support-ended-on-january-14-2020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