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안면 인식을 이용해서 영화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인물의 얼굴을 자신의 얼굴로 바꿔주는 앱. '리페이스(Reface)' 가 인기. 

사진을 바꿔주는 앱은 많았지만, 리페이스는 자신의 사진을 올려서 짧은 영상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는 앱. 

사진에 있는 인물의 눈, 코, 입 등 주요 특징을 인식해, 영화나 뮤직비디오의 주인공과 얼굴을 바꿔준다. 

기본으로 아이언맨, 미녀와 야수, 용쟁호투 영화나 UFC 같은 경기, 그리고 뮤직비디오의 짧은 영상이 있고 

거기에 사진을 넣기만 하면 된다.

사진 안에 사람이 한 명만 있으면 되는 것이 설정의 전부.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사진을 넣어서 남자주인공을 여자주인공으로 바꿀 수 있고, 반대도 가능하다. 

이런 앱의 성공요소는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는데 

일단 사용하기가 편해야 한다. 

복잡한 설정 같은게 있으면 접근성이 확 떨어진다. 

둘 째로 결과물이 재미있어야 한다. 

이게 좀 다른 것인데 멋있게 나오는 것보다는 누구에게 보내주고 싶게 만들어져야 한다 

그리고 세 째로 결과물을 SNS에 공유할 수 있어야 하고, 지속해서 할 꺼리가 제공되어야 한다.

결과물을 쉽게 SNS에 올리면, 사람들이 반응하고, 어떤 앱인지 알아서 설치한다.  

또, 매번 변환할 수 있는 클립이 지속 제공되니, 마치 게임을 하듯이 계속 여러 영상을 만들 수 있다. 

구독모델의 유료 버전을 구입하지 않아도 충분히 쓸 수 있는데, 재미있어서 사보고 싶을 정도. 

너무 자연스럽게 만들어져서 이렇게 쉽게 되어도 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 

구글 플레이 : Reface 

앱스토어 : Reface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