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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Mobile

[BP/IT] 잠깐 만져본 갤럭시 S23 울트라 / 코스트코

by bruprin 2023. 2. 17.

BP's : 갤럭시 S23 시리즈를 구경해보려고 했는데 

이전과 달리 홍보 부스를 찾아보기 어렵다. 

다행히 코스트코에 가니 전시 판매 중이었다.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S23 울트라는 매진. 

가격은 512GB 171만 9000원이라고 써있었는데, 판매할 때는 할인이 됐다고 함.

잠시 만져 봤는데 빠릿빠릿하게 움직이는 것이 마음에 들었고 

10배 줌 카메라 성능도 부드럽게 작동했다.

10배 줌 렌즈가 포함된 카메라를 구입한다고 생각하면 S23 울트라 가격은 저렴하게 느껴진다.

소재나 디자인도 말이 많았지만 괜찮았음. 

화면도 시원 시원하다. 

아이폰 14 프로맥스는 240g인데 갤럭시 S23 울트라는 233g 

7g 차이지만 가볍다.

울트라를 만져보다가 기본 모델이나 플러스 모델을 들어보니 너무 작고 가볍게 느껴졌다. 

하지만 카메라 기능의 차이가 확연하기 때문에 

구입한다면 S23 울트라로

사전 예약 때 최대한 할인된 256GB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음. 

S23과 S23+도 잘 나왔다.

Z플립이나 Z 폴드4는 전혀 다른 방향성의 제품이기 때문에 S23과 결이 다르다 

삼성전자에서 전략을 잘 짠 듯.

카메라 기능이 중요하지 않으면 S23이나 S23+도 충분. 

하지만 10배 줌은 무거운 무게를 감당할만 하다. 

10배 줌 렌즈를 들고 다닌다고 생각해보면 끔찍하다. 

주머니 속에 10배 줌 렌즈가 있는 것은 상대적으로 엄청나게 가벼운 것

기존에도 10배 줌 카메라가 들어가 있지만 

이제야 좀 쓸만해진 것 같다. 

문제는 경기 불황인데 

반대로 다른 것은 못하니 스마트폰이라도 좋은 것을 쓰자!라는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도 있다.

그리고 젊은 층의 아이폰 선호도 영향을 미칠 것 같음. 

2022년 스마트폰 점유율을 보면 삼성전자가 22%로 애플 19%에서 앞서지만 전년 대비 성장률은 삼성전자 -6%, 애플 1%다.

그리고 저가 제품군이 없는 애플의 아이폰 특성상. 수익은 애플이 훨씬 높고 프리미엄 제품 비중도 더 높다.

해외에서 샤오미와 OPPO의 추격을 따돌리고 애플 아이폰과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나 서비스에서 차이를 보여야 하는데 

아직 그게 없는 것 같다. 나름대로 삼성페이와 자체 SW가 있기는 하지만 그걸로는 부족하다. 

갤럭시 S23을 사야만 하는 이유를 더 만들어야 한다.

Worldwide smartphone shipments and annual growth 
Canalys Smartphone Market Pulse: Q4 2022 
Vendor  Q4 2022
shipments (million)
 
Q4 2022 
market share 
Q4 2021 
shipments
(million)
 
Q4 2021 
market share 
Annual 
growth 
Apple  73.2  25%  82.6  23%  -11% 
Samsung  58.3  20%  70.5  19%  -17% 
Xiaomi  33.2  11%  45.4  13%  -27% 
OPPO  28.5  10%  33.8  9%  -16% 
vivo  23.9  8%  28.5  8%  -16% 
Others  79.8  27%  101.5  28%  -21% 
Total  296.9  100%  362.3  100%  -18% 
     
Note: Xiaomi estimates include sub-brand POCO, and OPPO includes OnePlus. Percentages may not add up to 100% due to rounding. 
Source: Canalys Smartphone Analysis (sell-in shipments), January 2023 
 
Worldwide smartphone shipments and annual growth 
Canalys Smartphone Market Pulse: Full-year 2022 
Vendor  2022
shipments (million)
 
2022 
market share 
2021 
shipments
(million)
 
2021 
market share 
Annual 
growth 
Samsung  257.9  22%  274.5  20%  -6% 
Apple  232.2  19%  230.1  17%  1% 
Xiaomi  152.7  13%  191.2  14%  -20% 
OPPO  113.4  10%  145.0  11%  -22% 
vivo  101.9  9%  129.9  10%  -22% 
Others  335.2  28%  380.7  28%  -12% 
Total  1193.3  100%  1351.4  100%  -12% 
     
Note: Xiaomi estimates include sub-brand POCO, and OPPO includes OnePlus. Percentages may not add up to 100% due to rounding. 
Source: Canalys Smartphone Analysis (sell-in shipments), January 2023 
 

2022 스마트폰 출하량 Canalys Smartphone Analysis

 

Canalys Newsroom - Worldwide smartphone shipments fall for fourth consecutive quarter, leaving market down 12% in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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