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GAME] 아마존재팬 게임 판매 순위
BP's : 아마존 재팬에서 각 카테고리 별로 판매 순위를 미디어에 공개하는데, 미디어에 공개된 이 순위 변화를 보면 어떤 것이 유행인지 금새 볼 수 있다. 일본에서 아마존은 소비 형태를 대변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니..그러고 보면 일본에서 야후와 아마존은 되는데, 왜 우리나라에서는 야후(철수)와 아마존(아직 진출 안함)은 안되는지....아마도 네이버, 다음 포털의 영향력이 너무 강하고..신규 진출과 관련한 시기를 놓쳐서 인 것 같다. 그런데, 야후 같은 경우는 다시 들어와도 승산이 없어보이지만, 아마존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국내 쇼핑을 장악하고 있는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이크 프라이스,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 등을 사용하고 있는 고..
2018. 5. 13.
[BP/IT] 2022년 모바일 앱 다운로드, 지출 1위 국가 '중국' by appannie
BP's : 인터넷에 잘 만들어진 보고서가 무료로 공개돼 있는 경우가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려면 유료 서비스를 받아야하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볼 수 있는 정보가 있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앱애니는 주기적으로 보고서를 내고 있는데, 여기 재미있는 자료들이 많다.홈페이지에 '2017~2022 앱 경제 전망'이라는 보고서가 있는데. 여기에는 각 국가별로 앱 다운로드 량과 유료앱 시장이 분석돼 있다. 다운로드는 중국, 인도, 미국, 브라질, 러시아 순.... 이 정도는 예상했는데, 유료앱 시장도 중국이 1위다. 유료앱 시장은 중국, 미국, 일본, 한국, 브라질 순...우리나라와 일본 경우 인구에 비해서 유료앱 시장이 꽤 크다. 순위 차이보다 지출 비용의 수준 차이는 더 크다. 중국 62.4억 달러,..
2018. 5.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