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254

[BP/GAME] 스플래툰 2019 갑자원 대회 BP's : 닌텐도 공식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플래툰 2019 대회를 우연히 보게 됐다. 실시간으로 방송해줬는데 전체 방송시간이 6시간이 넘었다. 전문적으로 연습한 프로 수준의 게이머도 있었고, 아빠와 엄마 자녀가 같이 나온 팀도 있었다. 실력차이가 꽤 나서 리그를 나눌 필요가 있어 보인다. 매월 각 지역별로 대회를 열고, 승자들이 마지막 승부를 낸다. 방식은 나와바리 배틀 단판 승부. 준결승부터는 2선승제로 진행한다.의외로 초등학생, 중학생 팀이 잘하는데, 결승에 초등학생팀도 올라갔다. 아쉽게 결승에서 밀렸다. 그런데, 스플래툰은 잘하는 팀과 못하는 팀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것이 참 대단한 것 같다. 아무리 잘해도 압도적으로 이기는 일은 자주 벌어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이 끝나기 전까지 누가.. 2018. 9. 25.
[BP/GAME] 닌텐도 스위치로 고전게임 하기 - 닌텐도 온라인 BP's :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가 유료화 되면서 아주 귀찮아지게 됐다. -_-; 가격은 한 달에 300엔으로 그리 비싸지는 않지만. 아무튼 무언가 가입하고, 결제하고 이러는 것이 귀찮다. 그런데, 7일간 무료 체험하는 서비스가 있어서 일단 가입. 가입하게 되면 닌텐도 온라인 앱을 내려 받을 수 있다.이 앱에는 닌텐도 패미컴 고전 게임 20개가 들어 있는데, 이게 꽤 재미있다. 패미컴 미니 클래식처럼 중간에 4개의 게임을 세이브 할 수도 있다. 앞으로 추가될 게임들도 있다고. 아무튼 닌텐도의 저력은 이런 것이 대단한 것 같다. 그래서, 익숙한 게임들이지만, 아무튼 하나씩 해봤는데. 계속 하게 됐다. 재미있네. 닌텐도 온라인 떄문이 아니라. 이 게임 때문에 1년 권을 끊어야겠다. 테니스 아주 단순하.. 2018. 9. 25.
[BP/AUTO] 주요 SUV 크기 비교 BP's : SUV크기를 비교하고 싶은데, 각 홈페이지 마다 나눠져 있고, 비교하기가 참 귀찮다. 그래서 표로 만들어 봤더니. 소형SUV를 제외하고 투싼과 싼타페 휠베이스는 크게 차이가 안나는데, 전장은 꽤 차이가 난다. 그런데 이 휠베이스의 차이가 실제 차량에 탑승했을 때 공간감과 밀접하게 연관된다. 2700mm가 되는 순간 넓다는 생각이 드는 것. 물론 그렇게 따지면 MPV인 카렌스가 싼타페 수준의 실내를 갖춰야 하나 전장, 전폭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실제 느끼는 공간 차이는 크다.스포티지, 투싼이 커지기는 했지만. 역시 쏘렌토, 싼타페와는 급의 차이가 유지 된다. 오히려 쏘렌토, 싼타페와 맥스크루즈의 차이가 실제로는 적게 느껴진다. 가격대가 싼타페와 겹치는 혼다 CR-V, RAV-4, 티구안과 비교.. 2018. 9. 25.
[BP/IT] 쓰레기를 자동 흡입하는 쓰레기통 '클리너 박스' BP's :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것들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다. 산코는 쓰레기를 자동 흡입하는 쓰레기통 '클리너 박스'를 출시.이 제품은 본체 전면 하단 쓰레기를 자동으로 흡입하는 휴지통. 휴지통 전면 하단 흡입구와 센서를 탑재. 흡입구 부근에 쓰레기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쓰레기를 흡입하여 본체 내부의 쓰레기통에 투입한다. 빗자루와 걸레 등으로 본체 앞에 쓰레기를 모으는 것만으로, 진공 청소기처럼 빨아주는 제품. 흡입은 설정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으로 할 수 있으며, 뚜껑에 손을 대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 개폐식'을 적용. 쓰레기와 함께 흡입 된 공기는 쓰레기통 내부에서 필터를 통과해 배출. 크기는 290 × 290 × 400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4.8kg. 먼지 양은 5L... 2018. 9.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