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74

[BP/IT] 만보계 발상의 전환. 타니타의 콜라보 만보계들 BP's : 체중계와 건강용품 제조업체 타니타를 보면. 그 아이디어가 대단하다. 체중계와 만보계의 브랜드는 타니타 밖에 모른다. 물론 다른 곳들도 있지만. 브랜드를 알리기 보다는 그냥 기능이나 디자인, 가격으로 경쟁하는생각해보면 각도기나, 줄자. 이런 것도 브랜드가 별로 없지 않은가? 하지만, 체중계는 타니타가 잘 알려져 있다. 일본의 어느 목욕탕에 가거나 대부분 타니타 체중계가 있다. 그리고, 이 회사는 새로운 체중계를 계속 만든다. 새로운 체중계가 필요한가?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그려져 있으면 이야기가 다르다. 거기에 체중계를 사용할 때 경고음이나 설명해주는 목소리도 해당 작품의 성우가 해준다면..타니타는 최근 만보계를 몇 개 냈는데. 포켓몬, 오소마.. 2018. 10. 7.
[BP/GAME] PS4 게임 '마블스 스파이더맨' VS 영화 '베놈' BP's : 플레이스테이션4 마블스 스파이더맨은 그동안 나온 스파이더맨 게임 중에 가장 잘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반해..기대를 했던 베놈은 예상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 유튜브 예고편만 보면 둘 다 괜찮은데. 그런데, 요즘 게임 그래픽이 너무 사실적으로 바뀌어서. 영화 베놈에 비해서 게임 마블스 스파이더맨이 뒤지지 않는데, 오히려 어떤 면에서는 몰입감이 더 있어서 재미있다. 이 스파이더맨을 제외하고도 앞으로 등장할 4K 게임들은 게임 그래픽이 현실을 거의 넘어선 것 같다. 사실 영화에서도 CG로 처리하는 부분들이 꽤 있으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 부분관련링크 : https://asia.playstation.com/ko-kr/ 2018. 10. 7.
[BP/IT] 4K와 HDR10 + / Dolby Vision 지원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Amazon Fire TV Stick 4K)' BP's : 아마존이 음성 인식 리모콘을 포함한 스틱형 미디어 단말기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Amazon Fire TV Stick 4K)'를 발매. 1.7GHz 4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모델 (Fire TV Stick 2 세대)에 비해 성능을 80 % 향상. 쾌적한 영상 스트리밍 체험, 빠른 로딩 고화질의 실현을 구현.4K 영상 출력 지원 외에도 스트리밍 미디어 단말기로는 처음으로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10 +'을 지원. 오디오 기기와 연결해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3D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무선 LAN은 듀얼 밴드 IEEE 802.11ac를 지원. Bluetooth 4.2, 5.0 BLE도 지원. 크기는 108 × 30 × 14mm (.. 2018. 10. 7.
[BP/AUTO] i30은 아쉽고, i40는 길다 - 도요타 코롤라 하이브리드 웨건 BP's : 아반떼 같은 준중형차도 실내와 수납공간이 꽤 커졌지만, 짐을 좀 많이 넣으려면 아쉽다. 그래서 i30처럼 공간 활용성이 좋은 해치백을 보게 되는데, 이게 부피가 큰 짐은 2열을 접어서 싣기는 좋지만, 절대적인 적재공간은 아반떼와 큰 차이가 없다. 더 큰 i40가 있지만, 이건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와 가격. 결국 i30 CW 같은 웨건 차량이 가장 실용적인 차라고 생각되는데, 1세대 이후 국내는 CW모델이 나오지 않는다. 유럽에는 계속 나오는 것을 보면... 왜 국내에 내놓지 않는지. 아마도 더 비싼 SUV를 팔려고 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K3웨건처럼 아반떼 웨건이 나오면 좋을텐데.. 나올 가망성은 없어보인다. 도요타 코롤라는 웨건형태 모델이 있는데, 여기에 하이브리드가 적용돼 연비도 좋고 .. 2018.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