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43

[BP/IT] 용산전자상가 ​ BP's : 용산전자상가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부터 다녔는데. 당시만해도 세운상가 중심인 시절이라. 용산에 빈 상가가 많았다. 매일 들락날락하다보니 그 중에 안면을 튼 분들도 있고 나진상가에 수입서적 파는 곳에 새로운 패미통 나왔나 살펴보고 원효상가 만트라 갔다가 관광터미널 다 돌고 나진상가 맨 끝에 있는 식당에서 라면 사먹는 것이 일상이었다. 뭘 살 돈은 없어도 그렇게 돌아다니는 것이 재미있었다. 용산역과 관광터미널을 잇는 통로 사이에는 불법복제 cd를 파는 사람들이 있었고. 몇 년 뒤 거기에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인 공익이 경찰에 잡힌 것을 알게된 것은 아주 나중의 일. 물론 나쁜 기억도 있었다. 워크맨 사러 갔다가 바가지 쓴 일도 있었고. (기본 포함이었던 리모컨, 외장 배터리통은 따로 삼.. 2019. 1. 4.
[BP/IT] Lightning-3.5mm 이어폰 어댑터 BP's : 아이폰에서 아날로그 이어폰 단자가 없어진 것이 간편하기는 하지만, 꼭 필요할 때, 절실할 때 아쉬움이 생긴다. 어댑터를 제공하나 이걸 매일 들고 다니기도 어렵고, 그래서 아쉬울 때 사용할 수 있는 Lightning-3.5mm 이어폰 어댑터. 'OWL-CBLTF35LT01'. 가격은 4,580 엔.스테레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Lightning 커넥터로 변환하는 오디오 변환 어댑터다.24bit DAC를 내장해 Lightning에서 오디오 출력을 일반 헤드폰으로 즐길 수 있다.본체에 충전용 Lightning 포트를 탑재. iPhone을 충전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볼륨 조절 및 재생 · 일시 정지 등도 가능.Apple의 MFi 인증. 케이블 길이는 15cm로 무게는 약 12g.관련링크 : h.. 2019. 1. 4.
[BP/IT] 아이폰 X로 일본 스이카(SUica) 카드 사용하기 BP's : 일본 교통카드, 체크카드 같은 결제로 사용하는 스이카 카드. 이걸 들고 다니는게 불편한데, 아이폰 X에 담아서 사용할 수가 있다. 이전에는 일본에서 구입한 아이폰만 스이카를 지원했는데, 아이폰 8, X 부터는 어느 나라에서 구입했든 스이카 카드를 지원한다. 하지만, 지역을 일본으로 변경해야 한다.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일본 이후 스이카 카드를 구입한 뒤에 추가하면 끝... 한번 등록하면 이후에는 지역을 등록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wallet 앱에서 스이카를 선택해주고 앱에서 물어보는 번호를 입력한 뒤,스이카 가까이에 아이폰을 대면 잔액이 아이폰으로 들어온다. 입력된 스이카 카드는 이제 쓸 수 없다. 이 후에는 지하철 승하차 등에 활용할 수 있음. 원래 스이카 카드에는 보.. 2019.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