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24

[BP/IT] 앤커(Anker) '사운드코어 리버티 네오(Soundcore Liberty Neo)' BP's : 앤커가 좌우 분리형 이어폰 신제품 '사운드코어 리버티 네오(Soundcore Liberty Neo)'를 발매. Bluetooth 5.0을 지원하는 좌우 분리형 무선 이어폰으로 코덱은 SBC와 AAC를 지원. 초경량 컴팩트 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칩셋을 개선해 접속불량과 끊김 현상을 개선했다고 설명. IPX5 방수를 지원하고, 무게는 충전 케이스 포함 약 51g. 그래핀 소재를 이용한 드라이버를 탑재해 선명하고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재생한다고 밝히고 있다. 케이스에서 꺼내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이전 페어링된 기기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음악 연속 재생 시간은 최대 3.5 시간. 케이스에서 충전을 포함하면 최대 12 시간 이용할 수 있다. 충전.. 2019. 4. 12.
[BP/IT] 츠타야. 블루투스 CD 플레이어 'BCPLAY TKE-0001' BP's : IT제품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제조사가 아닌 유통사가 직접 IT제품을 만드는 상황이 발생. 빅카메라, 돈키호테가 그랬고, 츠타야도 이번에 CD플레이어를 출시.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 같다. 이마트, 롯데마트, 하이마트도 마찬가지일 것 같다. 츠타야가 블루투스 CD 플레이어 'BCPLAY TKE-0001'를 공개. 블루투스(Bluetooth) 4.2를 지원해,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동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1,0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해, 휴대용으로도 사용 가능. 충전은 약 3 시간, 약 6 시간 재생이 가능. 집안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지원 파일은 MP3 / WMA / WAV / AAC / OGG / FLAC / APE. 외부 출력으로 3.5mm 스테레.. 2019. 4. 12.
[BP/IT] 타니타, 반려동물을 위한 체중계 'CA-100' BP's : 타니타가 반려동물 체중을 잴 수 있는 체중계 CA-100을 발매. 가격은 6,480 엔 신제품은 반려동물 모드를 탑재해, 주인이 반려 동물을 안은 채 체중을 측정하고, 이어 주인만 측정한 뒤 그 차이를 자동으로 계산해 표시하는 기능이 있다. 50g 단위로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와 작은 강아지, 토끼 등 작은 동물의 체중 변화도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일반 체중계로도 물론 사용 가능. 반려 동물과 함께 가족의 건강 만들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최대 표시는 150kg, 반려 동물은 50kg까지 측정 가능. 크기는 316 × 217 × 27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5kg. 본체 색상은 아이보리. 소재는 평면 유리를 적용했다. 회사는 최근 반려동물 건강 관리에 대한 요.. 2019. 4. 12.
[BP/IT] HDD에서 SSD로. 버팔로, NVMe 지원 휴대용 SSD BP's : 메모리 가격이 하락하면서 SSD가 대중화 됐다. SSD는 B2B가 아니면 쓸 수 없는 고가의 제품이었는데. 이제는 USB처럼 들고 다니는 제품이 될 듯. 웨스턴디지털, 삼성전자 등 업체들이 휴대용 SSD를 출시. 속도가 10배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한번 쓰면 다른 것을 쓸 수가 없다. 디스켓을 들고 다니다가 USB 드라이브를 들고 다니는 것의 차이가 아닐까? 예전에 샌디스크 분과 128GB SSD가 200불 이하로 떨어지면 대중화 될 것이라고 했는데. 이제 128GB SSD가 3만원 정도니 충분히 시장은 준비된 것 같다. 여기에 NVMe 등 더 빠른 방식의 제품으로 이동하면서 SSD 가격은 더 떨어질 예정. 이에 각 업체들이 휴대용 SSD를 출시하는데, NVMe 방식 제품도 출시. 휴대용으로.. 2019. 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