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IT/AUTO] 코스트코 11만5000달러에 실물크기 F1 시뮬레이터 판매

by bruprin 2013. 5. 19.



BP's : 코스트코에 통나무집 같은 것을 파는 것을 보고 '여긴 정말 안파는게 없군'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영국에 있는 한 코스트코가 11만5000달러에 실물크기 F1 시뮬레이터를 판매한다고 한다. 
 안에 인텔 코어  i7급 CPU가 탑재된 이 시뮬레이터는 23인치 LCD모니터 3대로 구성돼 있다. 안전하게 F1 기분을 느끼는 것을 감안하면 꽤 괜찮은 구성이다.
하지만 내가 이런 시뮬레이터 환경을 구성한다면 27인치 모니터 3대 또는 30인치 TV 3대로 구성할 것 같다. PS3 그란투리스모 경우 5대까지 연동이 가능하지만 거기까지는 너무 오버 같고. 엑스박스와 PC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파나텍 휠..그리고 버킷시트만 장만하면 300~500만원에도 구성이 가능하다.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이정도는 해야 실감나는 레이싱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집에 놓을 곳만 있으면 지금이라도 만들어 보고 싶다. 물론 카트라도 실제에서 타는 것이 좋지만...안전하고 한밤 중에도 할 수 있고...여러가지 편리한 점이 많다.
실제 F1팀들도 시뮬레이터를 많이 이용하는데 그 이유는 비용 떄문이다. 트랙에 나가는 순간 큰 비용이 들기 때문에 공기역학 등 주행상황 분석 이나 드라이버의 연습용으로 시뮬레이터를 사용한다.

국내에서도 파나텍 레이싱휠을 비롯해서 레이싱 관련 전문 제품을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다.

http://gtgear.co.kr/main 




레드불 레이싱팀 마크웨버의 시뮬레이터



버진팀의 F1 시뮬레이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