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사람들은 성공에만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딜버트 작가 스콧 아담스. IBM 2014 connect

by bruprin 2014. 2. 2.



BP's : 세계 200개국 신문에 만화를 내는 딜버트 작가 스콧 아담스. 
IBM 2014 connect 에서 성공을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유익한 내용이었다. 
졸던 사람들까지 일어나서 박수를 치고 엄청나게 웃어댔다. 

그냥 웃긴 것만 아니라 그 안에 의미가 있었고, 청중들을 집중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셨다. 
손을 안드는 사람들을 어떻게 들게 할 수 있는지. 

너무 과하지도 않고, 작위적이지도 않았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발표. 

"사람들은 저에게 성공에 대해 묻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실패한 36개의 사업에 대해 얘기해줍니다" 

"목표를 갖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확률을 높여야 하고,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전세계인들을 웃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웃기는 사람으로 치면 최고 클래스 수준에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저도 재미없는 아빠일 뿐 입니다" 

"자신만의 방식을 찾으세요. 다이어트를 하는데는 굶는 법, 운동하는 법이 있지만. 그게 안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선 운동화를 신어보고, 운동이 싫으면 산책을 하면 됩니다. 습관부터 바꾸세요. 조금씩 하다가...보면 성공할 것같지요? 
그것도 실패합니다. 하지만 그걸 반복하면 성공에 점점 다가가게 됩니다. "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고 싶어합니다. 



전 이렇게 36개의 사업에 실패했습니다. 


최근에는 선택이 너무 많아지고, 생각할 것이 복잡해졌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를 사는데도. 안드로이드, 애플, 4G, 통신사는 어떻고요... 

복잡해요.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방식을 만들고 자신이 만족해야합니다. 나보다 중요한 것은 없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