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패미통 만점.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by bruprin 2014. 9. 1.


BP's : 지금은 콘솔 게임 업계가 위축됐지만, 예전에는 콘솔 게임기 정보를 내주는 일본 게임잡지 패미통의 신작 리뷰 코너는 절대적이었다. (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리뷰어들의 주관이 너무 강했다)

용돈을 아껴서 매월 패미통이 수입되기를 기다렸다가 용산의 수입문고에 가서 구입했을 때의 즐거움이란. 당시 게임월드, 게임뉴스 등의 잡지들도 이런 일본 게임지들을 번역해서 내는 시절이었기 때문에 패미통을 사서 보면 남들보다 한달 정도 정보를 빨리 얻을 수 있었다. 

4명이 평가가하는 이 코너에서 40점을 맞으면 만점인데, 지금 까지 나온 게임 중에 40점을 맞은 게임은 손에 꼽는다. 내 기억으로 코나미나 캡콤, 스퀘어, 에닉스의 게임들은 대부분 32~34점을 냈고, 닌텐도 게임들은 35점 전후였던 것 같다. 

나중에 일본에 가서 패미통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만 팔리는 잡지라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기도 했지만 (그 전에는 점프 같은 만화잡지처럼 사보는 사람이 많을줄 알았다. -_-;)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는 패미통이 생기고 처음으로 만점을 받은 작품이다. 무려 1998년도 작. 드림캐스트 소울칼리버가 1999년도에 만점을 받았고, 이후 만점을 받은 작품들은 좀 이해가 안가는 작품들이..

아무튼 N64때 시간의 오카리나를 하다가 중간에 그만둔 적이 있는데, 젤다의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2를 재미있게 해서 다시 시간의 오카리나를 잡았고 끝까지 갔다.
다른 젤다 시리즈와 달리 매우 길어서...한편의 장면소설을 읽은 것과 같은 느낌... 

그리고 나온지 15년이 넘은 게임인데. 최근 출시된 게임에 비해서 전혀 밀리지 않는다. 신들의 트라이포스2 보다 훨씬 재미있었다. 
이전에 중단한 명작들을 다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추천 : ★★★★★ 
N64와 달리 3D이기 때문에 훨씬 몰입감이 좋았다. 이식이 아닌 업그레이드. 

블로그 공략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자리를 빌어 감사를.

http://gameandj.tistory.com/category/%EC%8B%9C%EA%B0%84%EC%9D%98%20%EC%98%A4%EC%B9%B4%EB%A6%AC%EB%82%98%20%E5%AE%8C?page=7



게임 정보를 참고할 때 보면 좋은 사이트.. 
http://www.gamerankings.com/

 역대 최고의 게임은 슈퍼마리오 갤럭시고 2위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다. 상위 게임들을 보면 오래된 콘솔 게임들이 꽤 많다
http://www.gamerankings.com/browse.html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닌텐도 홍보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