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세가, 소닉 탄생 25주년 기념 행사

by bruprin 2016. 10. 3.



BP's : 세가 게임 캐릭터 소닉이 태어난지 25년이 됐다. 처음 메가드라이브로 했을 떄 이제 세가 게임기에도 닌텐도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이 나왔구나 생각했었다. 

메가드라이브, 새턴, 드림캐스트까지 소닉은 여러 버전으로 출시됐고, 모바일 게임으로도 나왔다. 나는 마이너 취향이기 때문에 마리오보다는 소닉이 더 끌렸다. 

 

고슴도치를 형상화한 귀여운 이미지, 슈퍼마리오보다 훨씬 빠른 정신 없는 속도는 소닉의 인기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나중에 닌텐도 Wii로 나온 마리오 소닉 올림픽 게임을 봤을 때 HOT와 젝스키스가 같은 그룹이 된 느낌이었디) 


지금은 세가가 게임기 사업에서 철수해서 소닉이 이전만큼 인기를 끌지는 못하지만 애니메이션도 나왔고, 나름 게임업계 이외의 사람들도 알 수 있을 정도니 성공한 캐릭터다. 


25주년을 맞이해 세가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7월에는 음악회를 열었고 다른 세가 게임들에 소닉을 출현시키는 행사도 했다. 

캐릭터 상품도 다수 나온다. 

닌텐도 3DS용 테마도 공개하고, 일본 도쿄 우에노에 소닉 25주년 기념 카페도 열었다. 스위치 파라다이스라는 카페를 25주년 기념 카페로 꾸민 것...  


25주년 기념으로 소닉 탄생에 참여한 나카유지, 오시마 나오토씨가 패미통 특집대담도 진행한다고 한다. 


관련링크 : 

세가 소닉 25주년 기념 홈페이지 

http://sonic.sega.jp/25t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