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구글 신형 스마트폰 '픽셀(Pixel)' 649달러

by bruprin 2016. 10. 5.


BP's : 삼성전자 이외에 경쟁력 있는 안드로이드 폰이 없었는데, 구글이 '픽셀'을 내놨다. 가격은 649달러. 

사양을 보면 


- 5.5인치 또는 5인치 화면

- 1230만화소 카메라(F2.0), 손떨림 방지 기능 포함. 

- 칩셋은 스냅드래곤 821(2.15GHz × 2,1.6GHz × 2)

- 메모리(RAM)는 4GB. ROM 용량 32GB, 128GB. 

- 제작은 HTC가 했다. 


배터리 용량은 5 인치 모델이 2770mAh, 5.5 인치 모델이 3450mAh. 색상은 Very Silver, Quite Black 2 가지 색상으로 미국 한정 칼라로 Really Blue가 판매된다.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호주는 오늘부터 인도는 10월 13일부터 예약 접수가 시작된다. 미국은 직접 판매 이외에 버라이즌 독점으로 판매된다.

그동안 구글은 제조사와 협력해 넥서스 시리즈 스마트폰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픽셀이라는 이름으로 내놨다. 


구글은 기존 넥서스를 가장 기본이 되는 폰으로서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었다고 한다면, 픽셀은 가격과 성능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다. 

구글은 애플처럼 HW와 SW를 한번에 설계해 상품성을 높였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픽셀은 넥서스를 넘어선 다음단계로 진행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픽셀에 처음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라는 기능을 넣었다. 음성으로 주요 기능을 실행하는 것인데. 영상을 재생하거나 길찾기를 물어볼 수 있다. 

시리와 좀 다른 것이 단순히 음성만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맥락을 이해한다는 점이다. 


사진을 보여줘 가 아닌 내 친구 한국이랑 찍은 사진을 보여줘 라든지, 친구에게 새로운 식당에서 만나자는 문자가 오면 '거기로 안내해' 라고 하면 그 식당으로 길안내를 하는...

이 기능이 얼마나 효율적인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이런 기능까지 가능하다. (사실 스마트폰이 나에 대해서 더 아는 것은 싫지만..) 


아무튼 삼성전자나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무척 싫을 것 같다. 이전 넥서스야 실속있는 부담없는 가격의 폰을 사는 사람을 대상으로 했지만. 

픽셀은 각 제조사 주력 모델과 경쟁도 가능해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blog.google/products/pixel/introducing-pixel-our-new-phone-made-google/  




픽셀 카메라 기능. 

https://youtu.be/1P6vpr9VqQ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