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눈동자 추적 VR 'FOVE'

by bruprin 2016. 11. 4.


BP's : 올해는 VR 원년이 되는 것이 확실해 보인다. HTC VIVE, PS VR,에 이어 FOVE가 눈동자를 추적할 수 있는 VR 'FOVE'를 출시한다, 가격은 599달러고, 출시 1추일간은 549달러. 


원래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에서 만들어진 제품인제 모금 자금이 25만달러였다. 확보한 자금은 48만달러. CEO가 매우 젊은 일본 여성이다. 


FOVE는 오큘러스리프트, 바이브, PS VR과 다른 점은 위치 추적 외에도 시선 추적 센서를 사용했다는 점. 사용자가 어느 방향을 보고 있는지 확인해서 개체 포커스를 그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또, 게임 경우 시선에 따라 이벤트나 기능이 작동할 수 있다. 


제조사는 시선추적 기능이 VR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이나 멀미를 줄일 수 있다고 하고 있다. 


해상도는 2560 X1440, 70Hz 프레임, 안구추적센서는 120fps 적외선 시스템, 인터페이스는 HDMI1.4, 무게는 520g 


대응소프트는 늘려나갈 예정인데, 내년 개봉하는 '극장판 소드아트 온라인' 영화를 지원한다고 한다. 영화를 지원한다는 점이 독특한데, 이 VR을 쓰고 영화를 보면 시선에 따라 등장 인물들의 반응이 달라진다고 한다. 


제품 출시와 함께  데모 게임이 제공된다고 하는데, 아주 간단한 미니 게임 수준이 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getfove.com/



할머니가 물질한다고 수경 대신 가져나가실 것 같은.... 


FOVE: Your Human Connection in a Virtual World from FOVE Inc. on Vimeo.


https://vimeo.com/18878158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