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VR용 새로운 인터페이스 - 스테레오 카메라 '오버비전 프로(OVRVISION PRO)'

by bruprin 2016. 11. 14.



BP's : VR을 사용하면 키보드나 마우스가 볼 수 없기 때문에 인터페이스의 한계에 부딪힌다.

이 때문에 VR업체들은 게임 패드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는데, VR이 주는 다양성에 비해 이런 인터페이스는 기존 사용환경에 맞도록 설계된 제품이기 때문에 잘 맞지 않는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등장한 제품이 오버비전 프로(Ovrvision Pro)


VR 고글 앞에 붙일 수 있는 스테레오 카메라와 골무처럼 생긴 손가락 패드로 구성돼 있다. 


이 손가락 패드를 엄지와 검지에 끼고 손의 움직임을 추적해 VR 환경에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이다. 

지원하는 제품은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의 '리프트' 


수평 115도, 수직 105도 스테레오 카메라로 손가락 움직임을 인식한다. 가격은 449달러. 

초기 화면을 보면 모든 손가락을 인식했는데, 아마도 정확도를 위해서 골무를 추가한 것 같다. 


사양은 

VR 모드 권장 카메라 화소 수는 1920x950px (한쪽 눈 960x950)

USB3.0 (Super Speed) 탑재로 고속 통신 5Gbps (500MB / s) 속도 60FPS 지연 50msec 이하

총 무게 65g, GPIO, EEPROM 등 임베디드 시스템 지원

Windows, MAC, Linux 지원

간이 AR 엔진 등의 SDK를 함께 오픈 소스 상업적 목적의 연락없이 이용 가능.

OpenCV를 활용 한 핸드 추적을 실현

주요 게임 엔진에 대응 한 범용성 지원 개발 환경

VR 모드 이외에서는 해상도, FPS 함께 7 단계의 가변 모드 탑재 


관련링크 :  http://ovrvisio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