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MS, 색각이상자를 위한 iOS 앱 'Color Binoculars'

by bruprin 2016. 11. 15.


BP's : IT 장점 중 하나가 그동안 불편했던 부분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인데, 그 중에서도, 신체장애를 앱이나 센서 기술을 통해서 해결해주는 것은 멋진 일 같다.

MS 빌게이츠는 특히 이런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이매진컵에서 대상을 탄 프로젝트를 보면 질병치료나 인간의 삶에 도움을 주는 부문들이 많다.


MS는 색각이상자가 물건을 볼 때 색을 구별하기 쉽게 할 수 있는 iOS 앱 '색상 쌍안경(Color Binoculars)'을 공개했다. 

MS 개러지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들어진 이 앱은 빨간/녹색, 녹색/빨강, 파랑/노랑 색상을 판별하기 어려운 색각이상자를 위한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각각 색명으로 대응한 필터로 카메라에 이미지가 투영된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원래 색을 판별할 수 있다. 쇼핑을 할 때나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런 앱은 언제나 응원이다. 

청각장애, 시각장애 이런 부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이런 시도가 더 많아졌으면.. 



관련링크 :

https://blogs.microsoft.com/firehose/2016/11/11/color-binoculars-a-new-mobile-app-from-microsoft-garage-helps-colorblind-see-the-world-the-way-others-do/#sm.0000my2kkzv33ehguzm1u1vdikypx



애플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us/app/color-binoculars/id10767219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