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스즈키가 소형 해치백 신형 스위프트를 출시. 기존에도 스위프트는 괜찮은 차였는데, 디자인이 뭔가 안어울렸다. 

소형차 특유의 귀여운 맛이 없는...

그런데, 이번 신형은 디자인 바뀌면서 이전세대보다 훨씬 매력적이다. 

물론 이 디자인도 확 끌어당기는 것은 아니지만...이전 세대보다는 확실히 낫다. 


엔진은 4기통 1.2리터 가솔린, 1.2리터 가솔린 + 마일드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로만 주행은 불가능하지만 적은 배터리로도 연비와 출력을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방식인데, 

배터리 용량이 적어도 출력을 충분히 높여줄 수 있고, 원가도 낮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 가솔린 자동차들이 연비 소모가 많은 것이 출발과 가속 때인데, 이 때 도움을 많이 받는다. 

어떻게 보면 지금 가격대비 최적의 기술이 아닌가 싶다. 


고성능 모델은 1리터 3기통 터보 모델.. 


스위프트는 일본과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데, 실내 공간 활용성이 좋은데다가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 

스즈키라는 브랜드는 가격 대비 효율을 가장 중요시하기 때문에, 바레노나 다른 차종들도 가격이 좋다. 


가격은 134만엔부터 170만엔. 하이브리드는 162만엔이다. 싸다. 

스즈키 경차와 소형차 라인업이 좋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오면 잘될 것 같은데... 


예전 티코처럼 경차가 없는 쌍용차가 알토, 알토라팡 같은 차를 들여오면 좋을 것 같다. 


http://www.suzuki.co.jp/car/swift/


후면 디자인도 꽤 괜찮게 바뀌었다. 이전 120d 같기도 



실내는 단순한 구성. 



우리나라는 가죽시트를 선호하지만, 일본차들은 대부분 직물시트를 사용한다. 

직물시트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 직물시트로 3년 정도 타다가 오염되면, 가죽시트 시공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성인들이 타도 충분한 실내공간. 



트렁크 공간도 꽤 넓다. 2열은 폴딩 가능. 



고성능 모델 RS 



하이브리드 모델에 탑재되는 배터리. 프리우스 같이 대용량은 아니기 때문제 전기차 모드나, 배터리만으로 지속주행하는 것은 어렵지만. 

대신 가격 대비 효율은 이 쪽이 더 낫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