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게오 채널 크롬캐스트 대여 서비스. 1주일에 200엔.

by bruprin 2017. 2. 1.





BP's : 일본 게오(Geo)가 크롬캐스트를 대여해 자사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게오는 일본 곳곳에 있는 DVD, 만화, 게임CD를 판매하는 매장인데 인터넷으로 영화, 에니메이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우리나라로 치면 푹이나 왓챠 같은 서비스. 


원래 월 590엔을 내면 영화나 드라마를 PC,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고, 1180엔을 내면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에 게오 매장에서 월마다 DVD와 블루레이를 20개 빌려볼 수 있다. 


기존에 있는 서비스지만 TV에서 게오 채널을 보고 싶은 사람에게 크롬캐스트를 빌려주는 것. 가격은 일주일에 200엔 2주일에 300엔. 이후 1일 연장에 300엔이다. 

 

크롬캐스트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이것까지 왜 대여해줘야하는 것인가? 생각할 수 있는데. 오프라인 게오와 맞물려 돌아갈 수 있는 상당히 일본적인 서비스인 것 같다. 

크롬캐스트를 구입하면 한달에 590엔을 내고 게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일주일만 서비스를 쓰고 싶을 때는 200엔만 있으면 크롬캐스트까지 빌려서 쓸 수 있는....


매장에서 빌리는 것, 반납하는 것 자체가 더 귀찮을 것 같은데, 아무튼 이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수요도 있다고 생각해 내놓으니 참,,,,

그런데 국내는 DVD, 블루레이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져버려서 블루레이로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구매를 해야하는데.. 

월 2만원 정도를 내고 볼 수 있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다. 


자주 보지 않는 블루레이 타이틀은 이렇게 대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렇게 되면 구하기 어려운 블루레이 타이틀을 구할 수도 있으니..

국내는 안팔릴 것 같으면 아예 블루레이 타이틀이 안나온다. 


TV에서 봤던 드라마도 블루레이 타이틀로 보면 확실히 더 재미있는데... 스트리밍이 편하기는 하지만....블루레이 타이틀로 보는 콘텐츠 만족도와는 차이가 있다. 




게오 채널 홈페이지 

http://geochannel.geo-online.co.j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