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요즘 나오는 게임들을 보면. 게임 탈을 쓴 뽑기 게임 같다. 모바일 게임들은 어떻게든 사용자들을 끌어들여서 유료 과금을 유도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 같고. 

오락실용 게임도 카드를 가지고 싸우고, 카드를 수집하는 형태가 많아지면서 계속 소비를 유도하는 방식. 

물론 예전에도 이런 방식 게임은 있었지만. 이렇게 주류가 되지는 않았다. 

그런데, 이제는 소유욕과 수집욕에 초점이 맞춰진 것 같아 안타까운...


세가가 이번에 공개한 소울 리버스 아케이드도 마찬가지. 카드를 가지고 전투를 하고. 플레이어는 약공격, 강공격, 특수기술. 3개 버튼만 눌러서 전진하는 형태 게임이다. 

전투가 끝나면 카드로 보상을 받는 방식...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런류 게임은 중독성이 매우 강하다. 


게임기 본체에 있는 카드 인식기에 소울리버스 카드를 올려 놓고 카드를 움직이고,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진행한다. 

목표는 수집이 어려운 카드를 모으는 것... 


원래 소울리버스라는 스마트폰용 RPG 게임도 있는데, 이 게임도 무료 배포에 유료 과금 게임이다. 

이렇게 앱내 유료화 유도 게임들이 늘어나면 나중에. 보스와 전투를 마쳐도 유료로 엔딩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니 이 게임 제목이 영혼을 되돌린다는 것인데...유료 구매를 통해서 영혼을 빼먹는다는 의미처럼 보인다. 


세가 소울리버스 아케이드 홈페이지 

http://arcade.soulreverse.jp/jaepo2017/




소울리버스 소개 영상


소울리버스 조작설명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