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Event

[BP/CAR] 스바루 국내 진출

by bruprin 2010. 1. 21.


스바루가 21일 국내 공식 진출 한다고 밝혔다.

국내에는 다른 일본차 브랜드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는 업체다.

유튜브에 스바루로 검색해보면 눈길을 고속으로 달리는 아웃백이라던지, 계속해서 드리프트를 하고 있는 임프레자 관련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출시 예정인 레거시


이런 집에는 레거시 말고 마티즈도 어울릴 것 같다..


실제 인상은 훨씬 부드럽다.


다음은 스바루가 밝힌 회사소개다.

스바루는 모기업인 후지중공업이 운영하고 있는 4가지 사업 분야 중 하나로 1958년 일본에서 경차 ‘스바루 360’을 출시한 이래 약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66년에는 스바루의 독창적인 기술 중 하나인 수평대향엔진(Horizontally-Opposed Engine)과 전륜구동(Front-Wheel-Drive) 기술을 적용한 일본 최초의 양산차 ‘스바루1000’을 출시하기도 했다. 1972년에는 세계 최초로 4륜구동(AWD, All-Wheel-Drive) 승용차를 출시했다. 이후 스바루는 AWD 시스템을 발전시켜 이상적인 주행시스템인 ‘대칭(Symmetrical) AWD’시스템을 완성했다.
  2009년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스바루를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했다. 또한 지난해 일본에서 2009년 - 2010년 올해의 자동차 상 중 특별 상인 ‘가장 가치 있는 차’로 선정되었다.
  2009년 스바루는 전세계적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전년대비 15% 증가한 21만6652대를 판매해 최고의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2008년에는 미국 내 풀 라인업(full line-up) 메이커 중 전년대비 판매대수가 증가한 유일한 브랜드로 크게 주목 받았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미국에서 스바루는 닛산과 함께 선전을 했다. 
지난해 미국의 자동차 품질 조사기관 JD파워가 선정한 2010년 자동차 산업을 이끌 자동차 10종에도 국내 출시 예정인 '레거시'가 포함되어 있다.

오토트렌드 등 주요 자동차 미디어에서 선정하는 부문별 차종에도 스바루는 꼭 한자리씩 차지하고 있다. 

예전부터 아웃백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쉽게 이날은 레거시와 포레스터 밖에 볼 수 없었다.


SUV 포레스터



SUV 포레스터


잠깐 살펴본 느낌은. '괜찮다'라는...

- 외관 :  튀지 않지만 그렇다고 재미없는 디자인이 아니다. 오래봐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담백한 디자인

- 실내 :  내장재는 혼다보다 좋아보인다. 버튼이나 내부 마감 등에 괜찮은 부품을 썼다. 물론 럭셔리 브랜드 수준은 아니지만. 

- 가격 : 가격이 관건일 것 같은데. 행사까지도 가격 결정을 하지 못한 모양이다. 이날 가격 공개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합리적인 수준에서 결정될 것"이라는 애매모호한 말만 남겼고.

이후 개인질문에서도 요리조리 잘 피해갔다.

출시가 4월이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도 "얼마에 팔아야 하나?"라는 고민을 하는 것 같다.

지난해 엔화 생각하면 몇개월뒤 가격을 지금 얘기하지 않는 것이 정답이다.

스바루가 들어왔으니 이제 마쯔다만 들어오면된다.

SUV 아웃백 출시할 때 아웃백에서 경품행사를 할 것같다는 생각이...


아웃백

하지만 대부분 수입차 업체들이 판을 키우지 못하고 찔끔 찔끔 들여오느라고 3000만원대 이상 차량만 들여오니 좀 답답하다.

업체 입장은 이해가가지만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1000~2000만원 사이 소형차가 매력적인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