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미국이나 중국의 사업규모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미국 e-스포츠 관련 도박 사이트 유니큰(UniKrn)은 이더리움 기반 가상 화폐를 다음달 공개할 예정이다. 


유니큰은 리그오브레전드 등 'e-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상해서 도박을 하는 사이트다. 

누군가는 유니큰이 e-스포츠 베팅 사이트로 e-스포츠를 성장하게 만들 것이고, 어떤 사람은 e-스포츠를 기존 스포츠 도박처럼 만들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아무튼 이런 논란과 상관없이, 유니큰이 자체 가상화폐를 도입한다는 것이 흥미롭다. 

세계적으로 사업을 하려면 환율과 환전 등에 많은 비용이 소모되니, 이걸 아예 자체적으로 가상화폐를 발행해 해결하겠다는 생각. 


가상 화폐 1억 달러(약 1340억원)을 발행해, 은행을 통하지 않고 자체 결제 수단으로 운영한다는 계획. 

발행하는 화폐는 'UnikoinGold',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해서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기존 통화에서 발생하는 환율변동과 수수료를 줄일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법적으로 도박 행위가 규제되고있는 지역도 법률을 빠져 나가는 형태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고, 추적도 피할 수 있다는 맹점이 있다. 


가상화폐의 영역이 기존 화폐를 대체하는 관점에서 접근했는데, 이제는 새로운 방식, 새로운 영역에서 가치를 만들어 내는 상황까지 온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reuters.com/article/us-unikrn-blockchain-token-idUSKCN1AX1S7 


https://unikrn.com/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