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BP/IT] 앵커가 만든 스마트 스피커 ZOLO

by bruprin 2017. 9. 3.


BP's : 앵커도 스마트 스피커 시장에 뛰어든다. 

앵커는 'ZOLO' 브랜드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스피커를 내놓을 예정. ZOLO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개발하는 오디오 브랜드. 

이와 별도로 앵커는 eufy 브랜드로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를 출시할 예정. 


앵커의 움직임이 주목되는 이유는 기존 앵커 제품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디자인과 성능. 


스마트 스피커가 많이 나와 있지만, 아직 가격이 높다. 

나중에 저렴한 제품도 나오겠지만, 이런 제품들은 디자인과 성능에서 아쉽다. 


앵커는 가격대비 성능, 디자인에 대해서는 탁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앵커가 만드는 스마트 스피커에 주목이 된다.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스마트 스피커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겠지만, 알렉사 지원 스마트 스피커는 35불 전후로 매우 저렴하다.

스마트 스피커 도입 초기 시장이기 때문에...아직 가격이 비싸지만, 


라디오가 다른 기기들에 성능이 흡수된 것처럼. 아마도 스마트 스피커 기능은... 휴대용 스피커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지금은 여러 업체들이 스마트 스피커를 내놓고 있지만, 결국 이 것도 플랫폼 경쟁이 되니...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애플 시리 등으로 나뉠 것 같다. 


그래서, 지금 이 시장에 뛰어드는 업체들에 대해서 회의적이다. 

삼성전자는 자사 기기 자체가 플랫폼이 될 수 있지만, SK나 KT, 네이버 경우에는...어려울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zoloaudio.com/blogs/news/variety-anker-panasonic-among-first-companies-to-introduce-google-home-compatible-smart-speakers 


아직 유튜브 공식 계정에는 이어폰 소개만 나와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