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카

[BP/IT] 소니 '알파 5100'

by bruprin 2017. 10. 16.

BP's : 주위에 카메라를 사려고 하는 사람들의 고민은 비슷한 것 같다. 

스마트폰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제대로 된 사진을 찍고 싶어서 카메라를 사려고 하는...

그런데,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져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로는 큰 차이를 못느끼고..

DSLR이나 어느 정도 이미지센서가 큰 카메라를 구입해야 스마트폰과 차이를 느낄 수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졌다) 

그런데, DSLR은 또 무게와 부피가 부담이 된다. 

그래서, 타협점으로 찾는 것들이 소니나 파나소닉의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들.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이미지센서도 크고, 렌즈 교환도 가능해서 충분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소니 알파 5100는 가격도 적당하고, 사진도 잘나온다. 

지인의 24mm 단렌즈를 낀 카메라를 잠시 써봤는데.... 역시... 소니가 카메라 부문에서 잘 나가고 있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예전에 알파 5100의 증조할아버지격인 제품을 상당히 오래 썼고, 주위에도 많이 추천해줬는데...

많이 진화했다.(하지만, 당시 아쉬웠던 배터리는 큰 변화가 없을 것 같음. 그 이유는 다른 소니 카메라에서도 다 그렇기 때문에...RX100 시리즈 뺴고)

내 SD메모리카드로 사진을 몇 장 찍어봤는데.... 야간모드 빼고는 마음에 들었다. 

단렌즈라 그런지..큰 차이를 못느낄 정도로... 

풀사이즈에 욕심만 버린다면... 스마트폰 카메라의 아쉬움을 채워주기에 충분해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