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고전게임

[BP/IT] PS, SFC, 새턴 고전 게임기를 위한 RGB21 - HDMI 변환기 'RGBHDADP'

by bruprin 2017. 10. 18.

BP's : PS, SFC, MD 등 약자를 보고 게임기가 머리 속에 떠오른다면 고전 게임에 대한 기억이 있는 사람일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슈퍼패미콤, 메가드라이드 등...

한 때를 풍미했던 콘솔 게임기들. 

지금은 게임을 할 수 있는 도구들이 너무 많아졌고, 손바닥만한 스마트폰으로도 당기 게임기들보다 훨씬 그래픽이 좋은 게임을 할 수 있다. 

고전 게임이 다시 리메이크 되어서 나오고, 에뮬레이터로도 할 수 있지만 고전 게임기 자체로 즐기는 것과는 미묘한...자세히 들어가면 아주 큰 차이가 있다. 

이 때문에...여전히 고전게임기 시장은 형성돼 있다. (게임 가격이 저렴한 것을 보면, 고전 게임기 가치가 훨씬 높을수도..)

그런데, 하드웨어적으로 오래됐기 때문에..게임을 즐기는게 불편할 수 있다. 

특히, 비디오 출력을 컴포지트 단자를 사용해서 화질이 떨어지고, 무엇보다 이를 지원하지 않는 TV들도 있다. (드림캐스트의 VGA 단자 지원이 얼마나 시대를 앞서 갔던 것인지 알 수 있음) 

그래서, 산쿄에서  RGB21 - HDMI 변환기 'RGBHDADP'를 출시. 

RGB21 케이블을 HDMI 출력으로 바꿔주는 제품이다. 

가격은 4612엔. 추가로 전원이 필요하고. RGB21 케이블도 구입해야하지만. HDMI 단자 출력을 쓸 수 있고. 화질도 개선되기 떄문에... 

고전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지원 게임기는 닌텐도 슈퍼패미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1, 세가 새턴.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1을 출시 할 때. 주변에서 망작이 될 것이라고 예견했던 게임전문지들이 많은데, 현재 상황을 보면 어떨지.. 당시 소니는 닌텐도와 협력해서 게임기를 내려고 헀고, 그게 불발이되어서 자체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을 발매한다)  

관련링크 : http://www.thanko.jp/shopdetail/000000002915



지원 게임기는 3종류

슈퍼패미컴 사진을 보면... 케이스 일부가 노랑게 변하는 황변 현상은 공통현상이었던 것 같다. 

왼쪽이 콤포지트, 오른쪽이 HDMI 변환기를 사용한 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