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도요타가 차세대 택시 전용 차량 'JPN TAXI'를 일본에서 공개. 가격은 327만7800엔~349만9200엔.
기존 세단형 택시에 비해 차체를 높여, 승차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차체 크기는 4400 × 1695 × 1750mm (전장 × 전폭 × 전고). 휠베이스는 2750mm. 승차 정원은 5 명.
최고 출력 54kW (74PS) / 4800rpm, 최대 토크 111Nm / 2800-4400rpm을 발생하는 직렬 4기통 1.5 리터 LPG 엔진과 최고 출력 45kW (61PS), 최대 토크 169Nm을 발생하는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사용.
연비는 일본 기준 19.4km/l
도요타는 이전까지는 대형세단 크라운을 택시용으로 생산해 왔다.
슬라이딩 도어를 탑재하고, 트렁크는 골프백 2개와 다른 짐들을 함께 넣을 수 있도록 넉넉하게 확보.
이렇게 천장을 높이면, 차를 탔을 때, 답답하지 않고 개방감이 좋다.
택시 이외에도 실제로 이런 차를 내줬으면.
르노에서 판매하는 캉구가 이런 스타일인데, 국내에 들여와도 잘 팔릴 것 같다.
캉구는 디자인은 못생겼지만, 활용성은 최고인 차량 중 하나.
관련링크 : http://newsroom.toyota.co.jp/jp/detail/19121010/
'Auto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P/AUTO] 닛산이 LA오토쇼에서 공개한 스타워즈 콜라보 컨셉트카 (0) | 2017.12.01 |
---|---|
[BP/AUTO] 쉐보레 스파크와 알토 라팡 (0) | 2017.11.28 |
[BP/AUTO] 양발운전 VS 한발운전 (0) | 2017.11.18 |
[BP/AUTO] 우버가 추진 중인 '공중 택시' 2020년 LA에서 비행실험 예정 (0) | 2017.11.14 |
[BP/AUTO] 혼다. 박스형 경차 신형 'N -BOX' (2) | 2017.10.07 |
[BP/AUTO] M5 (2) | 2017.09.24 |
[BP/AUTO] 가까이 온 전기차 (0) | 2017.09.19 |
[BP/AUTO] FJ크루저 '파이널 에디션' (0) | 2017.09.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