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공상과학 영화 로보캅에서 주인공은 로보캅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인기를 받은 로봇은 'ED-209'다. 

두 다리로 걷는 로봇으로. 지금은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로봇이 더 고차원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당시에는 조금 더 기계적인 느낌이 로봇을 강조하는 부분이었다.

그런데, 영화에서 나오는 로봇을 실제로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아주 어려운 일이었고, 

우주소년 아톰의 시대 배경을 훨씬 지난 지금도, 그런 로봇은 나오지 않고 있다. 

하지만, 최근 로봇에 대한 연구는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보스턴 로봇틱스처럼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만한 로봇도 등장했다. 

이외에 미국 애일리티 로봇틱스도 최근 두 다리로 걷는 이족 로봇 '캐시(Cassie)'를 공개했는데. 

아직은 완벽하지 않지만, 균형을 잡으면서 두 발로 걷는 모습을 공개했다. 

로봇의 성능은 주변 상황을 파악해서 자신이 판단해 움직이는 것인데, 영상을 보면, 각 로봇마다 조종하는 사람이 있고, 천장에 안전고리가 매달려 있는 로봇도 있는 것을 보니..

더 연구가 필요해 보인다. 

하지만, 이전 로봇 연구와는 확연히 다른 수준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로봇 부문에 많은 연구를 하고 있는데, 그 기술 격차가 커 보인다.

이런 부분에 많은 투자가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아직 눈에 띄는 업체는 안보인다. 

애질리티 로봇틱스 홈페이지 : http://www.agilityrobotics.com/

로보캅에서 나온 ED-209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