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W

[BP/IT] 인공지능(AI) 적용 HDD 씨게이트 '스카이 호크(SkyHawk)', NAS용 '아이언 울프(Iron Wolf)',

by bruprin 2017. 12. 15.

BP's : 씨게이트테크놀로지 NAS용 HDD '아이언 울프(Iron Wolf)'. CCTV용 '스카이 호크(SkyHawk)' 

SSD 위협이 거세지만, 여전히 대용량, 상시 데이터를 기록, 재기록 하는 부분은 HDD 경쟁력이 높다. 

씨게이트는 HDD 활용 용도에 따라서 브랜드를 나눠서 판매하고 있다. 

PC용 브랜드 HDD를 네트워크 카메라용으로 써도 기본적으로 상관은 없지만, 해당 부문에 특화된 HDD를 제공해서, 신뢰도나 특정 조건에서 안정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 아이언울프가 사용되는 NAS용도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PC 제품인 바라쿠다를 써도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회사측은 NAS나 네트워크 카메라라는 특수성에 맞춰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만큼 최적화된 HDD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 

참고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HDD 브랜드는 4개로 나뉜다. 

브랜드

용도

바라쿠다(BarraCuda)

다용도 PC용

파이어쿠다(FireCuda)

게임을 위한 하이브리드 HDD

아이언 울프(IronWolf)

내구성이 뛰어난 NAS 용

스카이 호크(SkyHawk)

영상 녹화에 특화된 모니터링 시스템

네트워크 카메라용인 스카이 호크 같은 경우는 평소에는 디스크 회전 수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다가, 이벤트 영상 녹화가 필요할 경우 빠르게 작동할 수록 설정돼 있고, 

새로 제공되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활용하면 이미지를 분석해서 중요한 장면을 기록한다.

쓰기와 읽기 부문에서 스카이 호크는 쓰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자원의 90%는 쓰기에, 읽기는 10% 활용하고, 아이언울프는 쓰기에 50%, 읽기에 50% 활용한다고 한다. 

(이 자원 배분을 하드웨어적으로 하는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스카이호크는 64개 영상을 동시에 저장할 수 있다고 한다.  

아무튼 특성화된 업무에 맞춘, 특성화된 제품이라는 설명.

또, 혹시나 있을 데이터 유실에 대비해서 2년 내 수리, 데이터 복구를 해주는 '구조(Rescue)'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링크 : https://www.seaga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