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가상현실(VR)로 할 수 있는 좋은 것 중 하나가, 여행 콘텐츠인 것 같다. 

지금은 해외여행을 어떻게든 갈 수 있지만, 시간과 비용은 언제나 부담이 된다. 

그래서, VR로 유명 여행지, 남극이나, 히말라야 이런 곳을 간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교육적으로도 좋은 콘텐츠가 될 것 같다. 

그리고,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 예를 들면 빙하를 본다든가, 과거 역사의 한 장면을 보는 것 등...

이런 것들을 하게 되면 VR은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4용 PS VR을 내놓을 때만해도 대단할 것 같았는데, 

내가 이걸로 해본 것은 체험판하고 바이오하자드7이 거의 대부분인 것 같다. 다른 게임들도 있는데, 한번 하고 안하게 된다...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심해탐험이었다. 가족들 모두 경험해보고 좋아함)

그런 콘텐츠가 또 나왔다. 

PS VR에서 밤하늘의 별빛과 아름다운 은하수를 360도 체험 할 수 있는 플라네타리움 (Planetarium) '홈스타 VR for PlayStation VR'이 출시. 

PlayStation Store에서 980엔에 판매된다. 이런 것은 소니가 좀 무료로 풀어줬으면 한다. 소니를 믿고 PS VR 산 사람들에게 그 정도는 해줘야 하는 것 같은데..

아무튼 이 콘텐츠는 세가 홈스타와 유사하다. 콘텐츠 감수도 홈스타를 만든 오오히라 타카유키씨가 감수했다고 한다. 

제작은 포켓. 

NASA 천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별 위치와 거리, 색상을 충실히 재현. 1 ~ 11 등성까지 약 250 만개의 별을 은하수와 함께 PS VR로 볼 수 있다. 

오로라가 출현하는 장면도 제공. 


감상 모드는 3가지다. 

- 세계의 밤하늘 시간 여행 

지구본을 돌리는 것처럼 각 지역의 밤하늘을 볼 수 있다. 

- VR 천체 천문관 

리얼한 천문관을 VR로 재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별자리와 신화에 대한 해설도 함께 나온다. 

- 밤하늘의 별빛 

세계에서 유명한 밤하늘 명소를 소개한다. (여기에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것 같다)

홈스타 VR은 세가토이즈가 기획하고, 포켓이 만들었다. 삼성 Gear VR용도 있다고 한다.  

관련링크 : http://www.pckt.co.jp/vr/hsvr/psvr/ 

https://store.playstation.com/ja-jp/product/JP4111-CUSA10701_00-HOMESTARVR000001

영상은 홈스타 VR이 아닌 세가토이즈 홈스타. 

홈스타 VR 관련 공식 영상은 찾지 못했다.

이런 느낌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