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VIDEO

[BP/IT] LG.고정관념을 바꾼 휴대용 4K / HDR 프로젝터 'HU80K'

by bruprin 2018. 1. 6.

BP's : CES에는 확실히 재미있는 제품들이 나온다. 

세계 내노라하는 IT업체들이 1년 간 고민한(기획은 훨씬 그 이전에 됐지만...) 제품들을 내놓고. 누가 더 잘만들었는지..시장의 평가를 받는다. 

그런 제품들 중에 부문별로 잘만든 제품에 대해 주는 CES 혁신상이라는 것이 있는데. 상은 그냥 참조만 하면 된다. 

혁신상보다. 시장에서의 판단이 훨씬 중요하다. 그동안 혁신상을 받았던 제품 중에 거의 사기에 가까운 제품들도 있고, 

아예 양산되지 못한 제품도 있다. 그 선정 기준도 모호하다.

제품을 홍보하는데는 도음이 되겠지만, 아무튼 그 혁신상을 받았다고 해서 해당 제품이 혁신적이다! 라고 하기에는 완전하지 않다.


하지만, 그 중에 괜찮은 제품들도 있다. 

LG전자가 이번에 출품하는 가정용 4K 프로젝터 'HU80K'는 고정관념을 깬 제품이다. 

사양을 보면 4K 해상도 홈 시어터 프로젝터다. HDR 10을 지원하고, 광원은 LED. 밝기는 2500 루멘. 150인치 화면까지 표시할 수 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다른 4K 프로젝터에 비해 크기를 절반으로 줄이고, 생산 가격도 낮췄다. 

직사각형 모양으로 세우거나 뉘어서 쓸 수 있고, 운반용 손잡이도 달려 있다. 

반사경이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 

운영체제는 WebOS 3.5. 4K 등 주요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 지원. 

HDMI 나 USB, LAN 단자도 갖추고 있다. 7W 스피커도 내장.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성능을 봐야겠지만, 이번 CES 나온 제품 중 독특하고, 재미있고, 멋진 제품인 것은 확실해 보인다. 

혁신적인 제품.. 

관련링크 : http://www.lgnewsroom.com/2018/01/lgs-award-winning-4k-uhd-projector-to-debut-at-ces-2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