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Drone

[BP/IT] 낚시까지 가능한 수중 수상 드론 '파워돌핀(PowerDolphin)' - 중국 파워비전

by bruprin 2018. 1. 15.

BP's :  중국은 드론 강국이 되는 것 같다. 하늘은 DJI, 바다는 파워비전이...각 부문에서 주제를 선점하고 있다. 

중국 파워비전이 2018 CES에서 수중 수상 드론 '파워돌핀(PowerDolphin)'을 공개했다. 

자체 개발한 더블 조인트 카메라를 장비해서, 카메라 부분이 아래로 이동해 물 속을 촬영할 수 있다. 수평 방향으로 최대 132도까지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상하 시야각은 수평에서 아래로 -135도에서, 위로 +80도까지 가능하다. 

카메라 해상도는 4K. 1080p 영상을 촬영,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제조사가 밝힌 활용도는 서핑하는 사람을 촬영하거나, 바다 속을 촬영할 수 있고. 물고기가 먹이를 먹는 모습 촬영. 낚시까지 가능하다. 

자체에 미끼 컨테이너가 있어서, 카메라 영상을 보면서 컨테이너에 넣어 둔 먹이를 투입해 물고기들을 모을 수 있다. 

후방에 낚시바늘과 미끼를 장착할 수 있어, 낚시도 가능하다. (큰 물고기에 물려서 사라질 수도..) 

원격 제어 범위는 1,000m. 배터리 지속 시간은 2시간. 초당 5m로 항해 할 수 있고, 견인 라인을 설치하면 튜브와 구명 조끼를 전달할 수도 있다. 

어군을 찾기 위한 음파 탐지기도 장착 가능. 앱으로 항로 기능을 조정할 수 있고, 수역의 수중 지형도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제작할 수 있어, 수중 데이터도 확보할 수 있다. 

낚시꾼들이라면 꼭 살 것 같다. 해저 보물찾기가 가능할지도... 

관련링크 :

http://www.powervision.me/e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