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oT

[BP/IT] 디스플레이가 생긴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 에코 스팟(Echo Spot)'

by bruprin 2018. 7. 28.

BP's :  아마존이 기존 에코닷에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 스피커 '에코 스팟(Echo Spot)' 을 공개. 가격은 129.99달러. 

에코닷이 49.99달러니 가격은 훨씬 비싸졌지만, 디스플레이 탑재로 활용성이 좋아졌다. 

기존 에코닷은 저렴하고 단순했지만,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조작이 어려웠다. 

에코 스팟은 2.5 인치 480 × 480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를 탑재. 

날씨와 타이머 남은 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에 모션 센서를 갖추고 있어 움직임을 파악해 시간이나 날씨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아마존 디지털 뮤직 스토어에서 구입한 음악이나 프라임 뮤직(Prime Music),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Amazon Music Unlimited) 등 스트리밍 서비스도 조작 가능. 

음성을 44개 국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도 추가. 

필립스 휴(Philips Hue)등 기기와 연계해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일기예보, 뉴스 TV프로그램 시청 등도 가능. 

스마트 스피커는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기능의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앞으로는 등장할 2세대 스마트 스피커는 아마존 에코 스팟처럼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장착될 것 같다. 

고급 디스플레이 아니라도, 이 정도 디스플레이만 있어도, 라디오, 시계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명령어마다 응답을 대답으로 듣는 것도 꽤 귀찮아서. 

디스플레이 표시로 응답을 전환할 수 있는 것도 좋다.

아마존은 연말에 프라임이랑 끼워서 69.99달러에 판다에 500원.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m/Amazon-VN94DQ-Echo-Spot-Black/dp/B073SQYXT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