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Drone

[BP/IT] 중국 물류업체 경동물류 해발 5566m 에베레스트에서 테스트 비행 성공

by bruprin 2018. 7. 30.

BP's : 드론 부문이 최근 잠잠해진 것 간지만, 앞으로도 성장은 유망한 부분이다. 

도심에서 배송을 드론으로 하는 방법도 논의되고 있지만, 문제점이 너무 많다. 일단 그 무거운 드론이 도시에서 추락할 경우 과실을 입증하기가 어렵다. 

이미 쉽고 빠른 물류가 구축돼 있는 도심에서 드론을 이용해야할 이유도 떨어진다. 

일부 쇼핑몰, 배송업체에서는 드론 배송을 만능키처럼 소개하고 있는데, 오히려 가장 늦게 적용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  

실제 드론이 활용될 수 있는 분야는 농업, 오지 등이 아닐까? 

중국 경동물류는 해발 5566m 에베레스트베이스 캠프에서 비행 테스트를 진행했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드론을 이용해 고도 0 ~ 5500m 범위 내 지역에서 물류 배달을 테스트했따. 

높은 고도와 낮은 기온, 악천후 등에서도 드론을 이용한 물류 가능성을 선보인 것이다. 

회사는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대기 밀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더 많은 추진력이 필요해 드론을 이용한 비행이 더 어렵다고 설명. 

회사는 자체 개발한 드론 3기종 'V3 고정익', 'Y3 6축 멀티 콥터', '소형 고정익 무인 항공기' 등으로 물자보급, 탐색 활동 등에 드론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따. 

이외에도 다른 중국업체들도 드론을 이용한 물류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는데, 그 이유는 광대한 토지에 인구가 적고, 인프라가 열악해 드론을 이용해 효과적인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중국 업체들 역시 무섭다. 

관련링크 : http://www.j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