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udio

[BP/IT] 사운드바 - 크리에이티브 '스테이지 에어', '스테이지'

by bruprin 2018. 10. 6.

BP's : PC용 스피커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 알텍랜싱과 크리에이티브 제품을 특히 좋아한다. 

PC는 바꿔도 스피커는 그대로 쓰기 때문에, 여러번 바꿈질을 했다.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은 알텍랜싱과 크리에이티브. 물론 보스도 좋다. 

하지만, 가격 대비 고려하면 보스는 너무 비싸다. 

예전에 용산관광터미널 청음공간에서 기가웍스를 들어보고 얼마나 사고 싶던지. 

지금은 노트북으로 대부분 해결하니. PC용 스피커가 예전만큼 쓰이지 않지만. 

그래도 소형 스피커라고 해도 노트북 스피커에 비할바는 아니다. 

크리에이티브가 배터리 내장 무선 2ch 모델 '크리에이티브 스테이지 에어(Creative Stage Air)'와 사운드바 + 서브 우퍼 2.1ch 시스템 '크리에이티브 스테이지(Creative Stage)'를 출시.

특이하게, 일본에서만 파는 것 같다. 

스테이지 에어는 7cm X 41cm 컴팩트한 2ch 사운드 바. 소형 TV와 PC, 노트북 등에 사용. 

아날로그 입력을 갖추고 있으며, Bluetooth 4.2 연결을 지원. 

프로파일은 A2DP / AVRCP. 

코덱은 SBC. 

풀 레인지 드라이버를 2 개 탑재, 패시브 라디에이터에 의해 저역을 강화. 

최대 출력은 20W. 주파수 특성은 80Hz ~ 20kHz. SN 72dB.

2,200mAh의 배터리를 내장. 연속 재생 시간은 약 6 시간, 충전은 USB 단자로 할 수 있다. 

MP3를 담은 USB 메모리 (최대 32GB)를 연결해 재생도 가능. 


스테이지는 사운드 바와 서브 우퍼로 구성된 2.1ch 시스템. 

디지털 입력 2 와 아날로그 1, TV 등과 연결 할 수 있다. Bluetooth 무선 연결과 USB 메모리 재생도 가능.

무선 리모콘으로볼륨과 입력 소스 전환, 저역 / 고역 조정, Bluetooth / USB 재생도 지원.

서브 우퍼는 최대 출력 160W.

간단하게 사운드 시스템을 구성하기에 좋아보인다.

아 내가 겪어본 바로는 

TV업체에서 TV랑 같이 껴주는 사운드바가 있는데. 이런 제품보다는 오디오 전문 제품을 사는 것이 좋다. 

관련링크 : https://jp.creative.com/corporate/pressroom/?id=136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