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멋진차 , 매력적인 차는 지나갔을 때 고개를 돌리게 되는 차. 눈을 뗄 수 없는 차인 것 같다.
메르세데스벤츠 고성능 차 AMG GT가 그런 차중 하나.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 3.0 리터 직분사 터보', 'V 형 8 기통 4.0 리터 직분사 트윈 터보' 두 가지.
M256 직렬 6기통 엔진은 GT 43 최고 출력 270kW (367PS), 최대 토크 500Nm,
GT 53 최고 출력 320kW (435PS), 최대 토크 520Nm.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최고 출력 16kW (21PS), 최대 토크 250Nm를 발생하는 'ISG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장착하고 감속시에는 회생 발전 하는 약 1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갖추고 있다.
터보 차저의 가급 효과가 나지 않는 엔진 저회전 영역을 커버하는 '전기 과급기'도 적용.
M177 V 형 8 기통 엔진은 2 개의 터보 차저를 V 형 실린더 뱅크 내부에 배치하는 '핫 인사이드 V'레이아웃을 적용.
엔진 레이아웃의 컴팩트 + 트윈 스크롤식으로 저회전 영역에서 높은 리스폰스를 발휘하는 터보 차저에 흡배기 경로를 최적화했다.
최고 출력 470kW (639PS), 최대 토크 900Nm를 발휘.
변속기는 빠른 시프트 체인지과 높은 전달 효율을 실현하는 9 단 DCT "AMG 스피드 시프트 MCT".
0-100km / h 가속 3.2 초, 최고 속도 315km / h,
메르세데스 AMG의 4WD 시스템 AMG 4MATIC +를 적용.
전후 토크 배분을 50:50에서 0 : 100의 범위에서 가변 제어.
GT 63 S는 전후 토크 배분을 0 : 100 전체 뒷바퀴 구동에 고정하는 '드리프트 모드'도 탑재.
이 외에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배기 조향 제어를 변경할 수있는 'AMG DYNAMICS'를 적용.
센터 콘솔에 'AMG DINAMIC SELECT'를 사용해 기본, 고급, 프로, 마스터 등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뒷좌석에 어른이 앉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한 것도 특징.
내부에 고해상도 12.3 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2 개를 장착.
능동형 안전기능도 있다.
차량의 전후 1m 이내에 장애물이 있는 경우 장애물을 향해 주행해도 차속을 2km / h까지 억제하고 경고음을 울히리는 기능.
야간에도 도로 표지판이나 우천시 노면의 반사를 억제하는 '멀티 빔 LED 헤드 라이트' 등 안전 기능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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