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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최근 자동차 업계 분위기는 세단 비중은 줄이고, 크로스오버. SUV + 쿠페로 이동. 

BMW가 X6를 내놨을 때만해도, 이 차의 성격이 무엇이냐? 라고 논란이 많았는데(BMW SAC  sport activity coupe 라는 새로운 구분을 만들었다고 주장.. 하지만 그 이전에 쌍용 액티언이 있었다... ㅠ ㅠ )

아무튼 X6가 성공하자, 메르세데스벤츠도 내놓고. 다른 업체들도 이 시장을 노리고 있는데, 포르쉐가 카이엔에서 더 날렵하게 만든 카이엔 쿠페를 공개. 

카이엔 쿠페는 최고 출력 250kW (340PS) / 최대 토크 450Nm 6 기통 3.0 리터 터보 엔진,

최고 출력 404kW (550PS) / 최대 토크 770Nm의 V 형 8 기통 4.0 리터 트윈 터보 엔진 탑재 2 종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0-100km / h 가속 6 초, 최고 속도 243km / h. 옵션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를 장착하면 0-100km / h 가속 5.9 초.

최고급 모델은 0-100km / h 가속 3.9 초, 최고 속도 286km / h.


카이엔보다 낮은 프런트 윈도우와 A 필러에서 약 20mm 떨어진 루프 엣지를 적용.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도어와 펜더에 의해 리어 트레드를 18mm 와이드. 전체적으로 강한 인상을 구현. 

차체 뒤쪽에 루프 스포일러의 개선판으로 고정 루프 스포일러와 새로운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조합. 

쿠페 모델의 실루엣과 어울리는 스포일러는 90km / h를 초과하면 135mm까지 확장해 리어 액슬에 접지 압력을 높이는 효과를 갖는다.

2.16m 2 의 고정식 파노라마 썬루프가 기본으로 장착. 

911 GT3 RS와 같이 중앙에 카본 루프를 옵션 설정. 

카이엔보다 30mm 낮게 설정된 뒷좌석을 적용. 트렁크 공간은 625L에서 뒷좌석을 접으면 1540L 

SUV는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멋을 위해서라면 그런 것쯤은 포기할 수 있다. 

일단 뒷모습은 메르세데스벤츠 GLE쿠페, BMW X6 등 경쟁자들을 압살하는 수준. 

관련링크 : https://www.porsche.com/korea/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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