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닛산 2012년형 알티마에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by bruprin 2011. 6. 22.


닛산이 자사 주력 중형차 알티마 2012년형 모델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다.

 고유가와 장기불황으로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유가에 민감하기 때문에 닛산도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것이다. 
 
 특히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가 하이브리드 모델을 확보하고 있고, 현대차와 기아차도 각각 쏘나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를 내놓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닛산은 현재 인피니티 M35s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운영하고 있지만,  닛산 모델에는 하이브리드를 적용하고 있지 않다.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중형차에 하이브리드를 적용하고 있는 것은, 중형차 부문에도 연비가 중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퓨전 하이브리드, 캠리 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연비가 높은 차량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신차 구매시 많은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를 고려하고 있다.  

각 주마다 다르지만 미국 정부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세금 감면 혜택을 주고 있으며, 우리나라 버스전용차선과 같은 다인승 차선에 하이브리드 차량 통행을 허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주행성능과 내구성을 우선시해왔던 닛산이 알티마 하이브리드에 얼마나 연비를 뽑아 낼 수 있을지..

아 그리고 6기통을 버리고 4기통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http://www.autoblog.com/2011/06/21/nissan-adapting-hybrid-drivetrain-for-next-gen-altima-hybrid/





댓글3

  • 익명 2011.06.24 11:01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지나가다 2011.07.01 00:25

    원래 있지 않았어요?;;;; 알티마 하이브리드... 최근에 단종시킨걸로 아는데..;;;
    답글

    • bruprin 2011.07.01 01:11

      예 알고 계신 것이 맞습니다. 단좋시켰는데 앞으로 계속 고유가가 예상되고 하이브리드 혜택이 있기 때문에 부활시키려는 시도가 있다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