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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ews

[BP/AUTO] 스테이션 웨건 - 푸조 508 SW

by bruprin 2019. 6. 30.

BP's : 최근 가장 매력적인 차를 내주는 브랜드는 푸조와 볼보인 것 같다. 

각 자동차 업체들이 신차를 내놓으면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을 내놓지만. 

다른 자동차 업체들에 비해서 푸조와 볼보가 최근 기세를 잘 잡았다. 

SUV, 웨건, 세단, 크로스오버 신차를 내놓을 때마다 '멋지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푸조는 고리타분했던 디자인이 실내, 실외 완전히 바뀌었다. 

308SW부터 시작된 새로운 디자인은  3008, 5008에 이어 508까지..

푸조 차가 이렇게 멋졌나? 하는 생각이 든다. 

508SW 파워트레인은 

1.6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 8단 AT  최고 출력 130kW (177PS) / 3750rpm, 최대 토크 400Nm / 2000rpm
2리터 4기통 디젤 터보 +8단 AT 최고 출력 133kW (180PS) / 5500rpm, 최대 토크 250Nm / 1650rpm 

실제연비는 리터당 가솔린은 11km정도, 디젤은 14km 정도 될 것 같다. 

차체 크기는 508보다 40mm 길다.

4790 × 1860 × 1420mm (전장 × 전폭 × 전고) 휠베이스는 2800mm. 차량 중량은 508보다 40kg 증가한 1540kg ~ 1670kg.

트렁크 공간은 530L. 기존 508 SW 대비 182L 증가. 현재 508 대비 43L 증가.

뒷좌석을 접으면 트렁크 공간은 1780L까지 확대. 508에 비해 243L 증가한 것으로 확실히 넓은 트렁크를 갖춘다.

2열을 접으면 트렁크와 함께 평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범퍼 아래에서 다리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뒷문이 열리는 핸즈프리 전동 테일 게이트 (GT Line, GT BlueHDi)

트렁크 후크 레일, 스테인레스 실버 보호대, 루프 레일을 장착.

인테리어는 푸조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Cockpit'을 적용.

i-Cockpit은 레인 포지셔닝 어시스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2세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등을 포함한다. 

관련링크 : https://www.peugeot.co.uk/showroom/new-508/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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