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에서 브랜드를 다지는데, 왜 다른 자동차 업체들은 뛰어들지 않는 것인가?
아니 왜 좀 더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않는가?
잃을 것이 많고, 테슬라와 같은 업체가 문을 열면 커진 시장에 진출할 시점을 보고 있다.
전기차로 가는 것은 분명하지만, 아직까지... 지금 자동차 시장을 포기하면서까지 수익성을 낼 수는 없기 떄문에...
하지만, 최근들어 확실히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신경을 쓰는 것이 보인다.
포르쉐 AG가 '카이엔'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카이엔 터보 SE 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SE 하이브리드 쿠페'를 발표.
404kW (550PS) V 형 8 기통 4.0 리터 트윈 터보 엔진과 100kW (136PS)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출력은 500kW (680PS).
초반부터 900Nm 최대 시스템 토크를 발생하고 두 모델 0-100km / h 가속은 3.8 초, 최고 속도는 295km / h.
전기 모터는 엔진과 8 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사이에 배치.
2개의 모터가 전기 클러치 액추에이터 (ECA)라는 하이브리드 모듈의 분리 클러치를 통해 상호 연결돼 E 파워 드라이빙 모드로하면 전기 모터만으로 최고 속도 135km / h에 도달.
14.1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트렁크 구획 바닥에 장착하고 전기 모터만으로 최대 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평균 소비량 (NEDC)은 3.9-3.7L / 100km (연료) 19.6-18.7kWh / 100km (전력).
테슬라를 사기에는 뭔가 미덥고, 내연기관을 사려는데 뭔가 아쉬울 때. 딱 맞는 차량.
물론 친환경보다 중요한 것은 비용 -_-;
관련링크 : https://www.caranddriver.com/news/a28678698/2020-porsche-cayenne-turbo-s-e-hybrid-coupe-photos-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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