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최근 나오는 푸조의 차들을 보면 '컵홀더 하나도 제대로 못만드는 그 푸조 맞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괄목상대한 모습을 보여준다.
소형차부터 SUV, MPV까지 각각 매력이 있는 브랜드로 바뀌고 있다.
푸조에 무슨일이 벌어진 것일까?
e208은 50kWh급 배터리가 장착돼 3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작은 차체이니 아무래도 주행거리가 더 긴 것 같다.
주행거리가 중요한 전기차는 소형차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테슬라나 모델X나 중형 이상의 전기차, SUV 전기차는 이후에 배터리 기술이 발전된 뒤에 적용되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정부의 전기차 지원도 소형에 맞춰져야.
내연기관이 우위에 있는 중대형, SUV를 전기차로 만드는 것을 지원하는 것보다 소형차 위주의 지원이 필요해보인다.
아무튼 e208 뿐 아니라 르노 캉구처럼 2열 슬라이딩 도어를 탑재한 MPV '리프터'
신형 208 등도 돋보이는 모델.
리프터는 아직 국내에 도입되지 않았지만 리프터 같은 모델은 국내 경쟁모델이 없기 때문에 출시되면 반응이 좋을 것 같다.
캠핑과 레저, 일상주행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 디자인도 캉구보다 낫다.
그리고 아직 컨셉이지만 푸조의 고성능 전기차 'e레전드(e-LEGEND)'
다른 전기차들에 비해 매력있는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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